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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세무사사무실 이직하실때

조회수 295 2021-03-04 작성
전 사무실에서 퇴사한 사유를 대부분 뭐라고 얘기하시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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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무사 사무실에 한정되지 않고 모든 이직의 경우, 이전 회사 퇴사 사유는 면접관들이 납득할만한 사유를 말하는 게 좋죠.

    보통 새로 사람 뽑을 때는 그 사람이 우리 회사에서 얼마나 오래 일할지도 중요하기 떄문에,
    이전 회사에서 납득이 안되는 이유로 퇴사한 사람을 굳이 뽑지 않으니까요

    사실 그대로 말해도 문제없는 퇴사 사유라면 그대로 말씀하시고,
    본인의 단순 변심이나 본인의 유책 사유라고 판단되는 경우라면 최대한 잘 돌려서 말씀하셔야겠습니다.
    보통 개인 가족 문제라던지, 건강 문제등의 프라이빗한 사유로 그만 뒀다가 상황이 좋아져서 다시 이직하게 되었다고 하는 경우도 있고, 이사를 가게 되어서 그렇다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 하시고, 최대한 진정성 있는 답변 하시길요. 어차피 거짓말은 다 티가 나게 되어 있으니 사실을 말하시되, 불가피한 퇴사였음을 잘 말씀드리세요~

    2021-03-04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6033371 회계담당자 / 16년차 Lv 5

    전 퇴사사실은 사실대로 말합니다.

    2021-03-0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