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32 여자 이직 너무 어려워요

조회수 906 2021-02-23 작성
약 6년차로 심화경력을 갖고싶어서 이직했는데,
여기도 처음 입사할때와 실제 업무 주는게 다르네요.
본사가 따로 있어서 결국 심화업무는 그쪽에서 처리하고 있어요.
플러스로 직원통제가 너무 심해서 숨쉬는거 제외하고 전부 통제받고있는 상황이라 너무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해서 재이직하고싶은데 이직이 정말 쉽지가 않네요.
이게 나이때문일까요? 경력년수대비 심화업무경력이 없어서일까요? 아니면 연봉때문일까요? 정말 무기력하네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본사가 따로 있다고 하셨는데, 지금 재직중인 곳이 본사가 아니다 보니 코어 업무를 본사에서 하나보네요.
    그렇다면 본사 쪽으로 옮기는 방법은 없는 것인지요?
    그리고 구체적으로 어떤 심화업무인지 모르겠습니다만, 경력이 어느정도 차야 가능한 업무라서 지금 다른 업무만 하시는건지, 아니면 다른 이유인지 파악이 어렵네요.

    이직이 안 되는 이유는 복합적일 겁니다만 32살이 많은 건 절대 아닙니다.
    직무 관련 자격증이나 프로그램 자격증 등이라도 따서 스펙을 더 업그레이드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지금의 스펙으로 계속 실패한다면 지금의 스펙을 업그레이드 하는 게 맞죠.

    잘 고민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요.

    2021-02-2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336937 인사담당자 / 10년차 Lv 5

    이건 회사별로 다르고.. 직무별 / 상사별로 너무 다릅니다.. 다만, 어느 정도 경험이 있는 분이니.. 3 ~ 6개월 정도 적응 및 조정 기간을 거쳐보시고 판단해 보시면 어떨까 싶고.. 이 과정에서 상위자와 주변의 믿을만한 내부 인원들과 상의를 해보시는 것도 필요하며, 본인과 동일한 길을 걸었던 상위자의 조언도 받아보시고 결정하세요.

    참고로, 심화업무 경험이 없으면 당연히 기회가 제한될 수 밖에 없는데.. 이럴때에는 적극적인 태도로 기회를 쟁취하고, 결과로 본인을 어필할 수 밖에 없습니다.

    2021-02-2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