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해외영업 상담 부탁드려요

조회수 441 2021-02-16 수정

고등학교 대학교를 해외에서 졸업하고
코로나로 한국에 와 취업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인턴경험은 없구요 대학때 학생회 활동한 것 밖에 없습니다.
토익 919 오픽 AL 엑셀자격증은 있는데
다른 추천하는 자격증 있으면 알려주세요 ㅠㅠ

지금 집에서는 빨리 취업하라고 하는데 일단 중소에 들어가 1년 정도하고 중견 및 대기업에 취직하는 방법도 괜찮을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0
  • 프로필 이미지 mentor7972813 홍보 / 6년차 Lv 3

    일단 들어가고 싶은 분야나 회사를 물색해서 그 회사에 맞는 필기시험을 준비하고 면접 준비도 하셔야합니다.
    삼성전자 신입공채가 있을 겁니다. 그리고 삼전 필기나 면접 방법은 인터넷에 찾아보면 많을 거고요. 일단 대기업 면접을 보시고 떨어지시면 중소기업에 지원하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2021-02-2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278558 재무담당자 / 24년차 Lv 2

    해당국의 유학 경험을 살려 관련국가수출입 전문 기업에 취업하는 것 좋을듯 합니다. 대기업이 쉽지 않으니 외국계 기업의 모집요령을 검토, 입시지원하시고, 최소 2년 이상 근무해야 경력으로 인정 받습니다.

    2021-02-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748956 해외영업 / 11년차 Lv 1

    안녕하세요

    영업쪽으로 추천하는 자격증은 무역영어나 국제무역사입니다. 둘다 따실 필요는 없고 하나만 따시는게 좋습니다.
    회사에선 MS office를 주로 사용합니다. 특히 엑셀을 많이 사용하니 자격증 획득해서 숙련도를 미리 올려놓으시면 취직할때도 나중에 실무하실때도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그리고 영어쪽 자격증만 있으신거 보니깐 영어권에서 유학하신것 같네요. 당연한 얘기지만 제 2 외국어 자격증도 있으면 좀 더 취직에 유용하실 것 같네요.

    취직은 다른 분들 말씀하신 것처럼 가능하면 큰 곳으로 먼저 들어가시는게 좋습니다. 중견에서 대기업가긴 힘들어도 대기업에서 중견가긴 쉽거든요.
    여기서 딜레마가 중소기업에서의 1년 경력은 경력으로 인정받기 힘들고 끈기도 없어 보일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 다니면서 이직하기는 정말 힘듭니다.(이력서 쓰기도 귀찮고 면접보러 간다고 연차내기도 눈치보여요).
    그런데 나름의 장점은 어떤 회사라도 다니고 있으면 이직이 잘 안돼도 다시 돌아갈 곳이 있으니 여유와 자신감이 생기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대/중견기업 취직하려고 무작정 기다리기도 힘든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취직하려고 기다리는 기간을 알차게 활용할 수 있다면 오히려 장점이 될 수도 있지요.
    이에 본인의 여건(스펙, 금전적 여유 등)을 잘 고려해서 좋은 선택 내리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괜찮은 대기업 계열사나 중견기업을 잘 찾아보세요. 근무 여견이 괜찮은 곳도 꽤 있더라구요. 어차피 회사생활 항상 남의 연봉이 많아보이고 어떤 팀에서 어떤 상사를 만나느냐에 따라서 영향을 많이 받거든요.
    어쨌든 좋은 선택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2021-02-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658640 12년차 Lv 1

    제생각에는 그정도 스펙이면 중소기업 거치지 말고 바로 대기업으로 가시는게 좋지 않을까 하네용.

    2021-02-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416738 생산직종사자 / 10년차 Lv 2

    해외영업은 영어점수가 관건이라 영어 점수만 계속 만들어 두세요. 제가 입사할땐 대부분이 외국대학 출신이라 영어 만점자들이 많았어요. 만점으로 준비 해 두시면 좋고 딱히 자격증 준비 보다는 중소기업에 먼저 입사하고 대기업 점프를 하는 걸 추천해요. 처음 부터 대기업 문만 두드리면서 취업 시간만 늘리는 것 보다 커리어를 쌓으면 점프하기가 쉽기 때문에 얼른 취업을 하시는 게 더 미래를 위해 좋아요! 화이팅 하세요^^*

    2021-02-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301348 제품영업 / 21년차 Lv 1

    안녕하세요
    무엇보다 본인의 milestone으로서
    최종 기착지를 향하는 계획이면 더욱이 권고드립니다.

    중소규모 업체에서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본인이 기획하고 실행하려는 업무에 몸소 직접
    헤쳐가는 소중한 자산(나중에는 본인의 자신감으로)
    을 형성하는 과정이고,

    나중 대기업 규모에서는 주변의 관련된 조직들을
    이해.협의하여 목적하는 바를 실행하도록
    매뉴어링 하는 과정입니다(관련 부서의 내가
    모르는 분야의 전문성과 다양한 견해를 접목하는
    과정)

    저는 이러한 과정을 단계별로 성장해 가는데에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021-02-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966741 학교·특수학교교사 / 23년차 Lv 2

    일단은 김과외 앱에서 과외라도 하시면서 구직 준비 하세요. 경제력이 있어야 주도권을 잡고 가실 수 있어요.
    금융감독위원회에 들어가서 회사규모도 보시고 중견기업이나 외국계로 가세요.빨리 취업보다 해외영업은 술자리가 기본인데 왜 해외영업 분야에 일하고 싶으신지 잘 생각해보세요. 영어만 잘하면 한국에서 굶어 죽지는 않으니 기간을 정하고 외국계 인턴 하면서 인맥과 경력을 쌓아나가세요. 목표는 크게 잡되 차근차근 경력을 쌓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1년뒤,5년뒤, 10년뒤 뭐가 되고 싶어서 해외 영업에 지원하고 싶은지 잘 생각해보시고 적어보세요.
    내인생 5년후, 말그릇 등 도움되는 독서도 많이 하시면서 구체적 목표와 계획을 세워서 취업하세요.
    다음에 취업 뽀개기 카페도 가입하시고요. 자기 블로그도 하나쯤 만들어 두시고요. 홧팅

    2021-02-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050660 IT·기술영업 / 10년차 Lv 3

    해외영업을 원하시는 이유가 무엇인지...
    술 잘드시고, 사교성 좋고, 열정이 넘치시나요?

    사교성만 좋으면 어학은 회사에서도 가르쳐준답니다.

    제 생각엔 중소기업 취직후 대기업 취직이 답입니다.

    2021-02-16 작성
  • 코로나 땜에 계획이 많이 바뀌셨겠네요. 힘든 시기이지만 같이 힘내봅시다!

    우선, 중소기업이나 규모가 작은 회사에서 일하다가 대기업에 취직하는 게 흔한 일은 아닙니다.
    질문자분의 스펙은 제가 알지 못하겠지만, 가능하시다면 우선 대기업 취업 공고 서치도 해보시고 지원도 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중소 기업도 요즘은 취직이 쉽지 않습니다. 다들 스펙이 너무 좋고 경험도 많아요.
    대기업의 해외영업을 지원하고 싶으신 것 같습니다만, 대기업 해외영업은 상당이 허들이 높습니다. 중소기업의 경력이 있다고 해도 사실상 어렵다고 봅니다..
    일단은 여기저기 지원해보시고 경험해보시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기업이든 중견이든 지원해보시고 계속해서 길을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잘 준비하셔서 꼭 취업 성공하시길요!

    2021-02-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293811 사무담당자 / 11년차 Lv 5

    좀 포괄적으로 말씀드릴께요

    첫 직장이 중요합니다.컴활+전공관련자격증이면 되구요

    빨리 취업하라고 하는거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옛날에는 취업만 하면 종신직장 이였으니 빨리 취업하면 생활이 안정됐지만

    그런시절은 IMF 이전이야기죠

    중소 근무 경험으로 중견이나 대기업 가능한거는 힘들고

    그럴꺼면 중견이나 대기업 인턴을 가세요

    2021-02-1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