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갑작스러운 합격 통보를 받았는데 생각이 많아집니다

조회수 1,476 2021-02-16 작성
어릴적부터 디자인이 좋아서 여러방면 디자인 독학하고 실력이 좋아지면서 온라인 쇼핑몰이라던가 여러가지 디자인 아르바이트도 했었고 수상 경력도 많이 받았습니다. 최종적인 전공은 게임 배경3D로 졸업했습니다

지금 코로나 시기라서 취업문도 엄청 좁고 힘들다해서 게임 업계 취업을 하고 싶었지만 자리도 자리고 일단 게임 회사가 아니더라도 다른 디자인 회사들을 넣어보자 해서 지원했던 회사들중 한곳에서 서류가 통과되었다고 면접을 보러와라는 제의가 왔었습니다.
소프트웨어 회사이고(게임 업계 관련X) 현재 VR/AR 개발을 하고 있어서 모델러가 필요하다라는 조건으로 지원을 했습니다.
회사를 찾아보니 생각보다 이름 있는 강소기업이고 코스닥 상장에 직원도 100명이 넘길래 일단 면접을 보러가자 경험이라도 해보자 하고 2번의 면접을 보고 인사팀장님과 이야기하고 연봉 이야기라던가 회사에 대한 설명을 받고나서 합격 통보에 대해서 질문을 드리자 합격이 된거라고 라시며 갑작스러운 합격 통보를 받으며 최종 합격까지 받았습니다.

입사하면 VR모델링 및 다양한 디자인 업무를 맡게 된다고 들었고 초년생이다보니 연봉에 관련해서 잘 몰라서 설명을 들으면서 이해를 했습니다. 연봉 3200(퇴직금 포함) 이렇게 이야기가 되었는데 마음 한편으로 게임 회사에 대한 미련이 많이 남더라구요. 정리를 해야 할 일이 있어 아직 입사까지 2주 정도 남긴 상황입니다.

연휴 기간때 게임 회사쪽에 서류를 보내놓고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데 생각이 많아지네요
-----
연봉 2700/ 월 225 / 퇴직금 충단 225
4대보험 :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전체 포함 인건비 약 3200

신입이라 이 정도 연봉이면 좋은 조건이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듣고 정보를 찾아보니 거주지를 옮겨서 타지에서 출퇴근하며 일 할 정도의 좋은 조건은 아닌 거 같다고 생각이 드는데 어떤가요?
근로 계약서는 아니였는데 정규직 신입사원 연봉 현황이라고 적힌 서류에 설명해주시고 사인을 했는데 이 부분이 문제가 될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4
  • 최근에는 어떤 회사이든지간에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경우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디자인을 좋아하는 성향을 보아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회사에 취업을 하여 다양한 경험을 쌓다보면 기회가 생길 것입니다.
    연봉에 연연하는 시작보다는 일을 배우고 경험을 쌓는 기회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직장을 찾는 일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평생 할 수 있는 직업을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정 그래도 성에 차지 않는다면 연봉현황서류에 사인을 했다고 근로계약을 성립한 것은 아니니 너무 걱정마세요!

    2021-02-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078979 편집디자이너 / 18년차 Lv 3

    일단 신입이신데 연봉이 3200이면 엄청 훌륭한겁니다. 경력이 없는 쌩초자인데 월급을 225만원을 받는다는건 왠만한 큰회사 아니곤 못받는 급여에요 일반 중소기업 에서 225만원 받으려면 최소 대리급은 되야합니다. 신입사원 연봉현황이라고 해서 어디서 보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중소기업인데225만원이면 많이 주는것입니다. 조건이 나쁘지 않습니다.

    2021-02-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743503 광고디자이너 / 9년차 Lv 5

    최소 1년이상은 근무하실수 있다면 일단 다녀보시고 일하시면서 옮기는것을 추천합니다.
    조건을 따지기 시작하면 어느 회사든 출근이 쉽지 않고요, 그런데 그런 마음이 든다는 것은 별로 다니고 싶지 않으신거 같은데 잘 생각해보세요. 일하기로 해놓고 책임감 없이 행동하면 서로 좋지않으니까요.
    추가로 출근 못하겠다고 정확히 전달하실거면 사인부분은 문제되지 않을거 같네요.

    2021-02-16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0225936 요리사 / 4년차 Lv 5

    하도 고용시장이 어려워서 집과 근거리면 일단 출근해서 일하면서 원하는 곳에 지원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타지에

    가서 출퇴근이라면...또 경제적인면이나 나이가 아직 조급한게 아니라면 차라리 공부하면서 지원해 보는게 나을겁니다

    근로계약서 말고 다른것에 한건 별 의미 없어요

    조급해 하지말고 그시간에 스펙을 쌓으면서 지원 하세요

    19학번이면 20대 초반 같은데....

    2021-02-1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