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500
Q 팀비서와 임원비서 차이점
조회수
3,308
2021-02-08 작성
팀비서와 개인 임원비서의 차이점을 알고싶습니다
장단점이 무엇인가요 ?
장단점이 무엇인가요 ?
답변 3
-
쉽게 말하면 임원비서는 내 상사가 내가 전담하는 임원 한명이고 팀비서는 팀원 전체를 다 도와야한다는 점이죠. 전문성은 임원비서가 더 있고 팀비서는 여러 업무를 경험할 수 있으나 대부분 여러 잡다한 사무업무 라는거예요
2021-02-09 작성 -
팀비서와 임원비서의 가장 큰 차이는 집중도에 있다고 생각해요- 임원에게만 올인하고 집중하는 전문비서의 개념이지만 팀원비서는 나무보다 숲을 봐야 하는 위치에 있지요. 한 사람의 필요를 찾기 보다 팀에서 필요로 하는 일들을 주로 하지요. 그런 면에서, 임원비서는 전문적인 비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자부심이 있고 단점은 임원의 숙명에 비서도 따라가야 한다는 위험이 있답니다.
2021-02-08 수정 -
팀비서는 팀에서 비용처리를 주로 하구요.
임원 비서는 임원에게 차를 타주고, 테이블 정리, 스케줄관리를 주로 합니다.
회사마다 차이는 있지만, 임원비서는 임원이 계속 진급할 경우 따라갑니다. 2년 넘으면 정규직 전환기회도 되구요.2021-02-0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