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구찌코리아 관련 질문입니다!
client advisor와 operation specialist 이 두 부서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아르바이트등 경험으로 따지면 client advisor가 더 적합한데 가진 스펙으로 본다면 operation specialist가 더 적합한 것 같고.. 고민이 많습니다 혹시 이 두개의 업무에 대해서 자세히 아시는 선배님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둘의 연봉이나 근무환경 업무에 관련된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
CA와 OP업무 둘다 해본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CA 는 아무래도 세일즈를 하는 업무이기때문에 인센티브제도가 OP업무와는 조금 다릅니다. CA는 매장 인센과 개인인센을 추가로 해서 더 받을수 있고 OP는 매장인센만 추가로 받기때문에 연봉면에서는 OP가 CA보다는 좀 적습니다. 나는 세일즈하는게 더 자신있다, 많이 판매할 자신있다 라고 하신다면 CA포지션으로 지원하셔서 더 많은 인센을 받으시는게 좋고, 오퍼레이션 업무를 위주로 배우고싶다 라고 하시면 OP로 지원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2021-02-08 작성 -
Client advisor은 쉽게 말하면 판매 업무입니다. 판매가 주된 업무이며 고객 관리를 하는 것이고,
operation specialist는 매장안에있는 사무실에서 판매 외의 모든 업무를 하는 것입니다.
수선,아침에 물건 입고, 타 매장 물건이동 등등 다양한 업무를 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매장 상황따라 다릅니다.
operation specialist가 있어도 한 명밖에 없으면 client advisor도 op의 업무를 대체해서 하곤 합니다.
연봉은 큰 차이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근무환경도 같은 매장에 있으나 매장 안 사무실에 있는지 밖 매장에서 판매하는지 그 차이일 뿐입니다.2021-01-30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