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희망연봉 어떻게 써야할까요?
조회수
1,287
2021-01-28 작성
자소서에 희망연봉 파트가 있는데 어떻게 적으면 좋을까요?
저는 이 직무 경험 년차로는 6년차고
마지막 직장만 4대보험 가입했었고 그곳에서 실수령 월급 250받았지만
신고된 금액은 190?200이었고, 나머지는 현찰로 따로 받았습니다
세후 금액으로 따진다면 월급280, 연봉3360이 되겠네요
잡코리아에 연봉 2700~2700으로 올라와있던데
그 금액을 정확히 맞춰서 써야할지, 그래도 받던 금액이 있으니 살짝 올려서 써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는 이 직무 경험 년차로는 6년차고
마지막 직장만 4대보험 가입했었고 그곳에서 실수령 월급 250받았지만
신고된 금액은 190?200이었고, 나머지는 현찰로 따로 받았습니다
세후 금액으로 따진다면 월급280, 연봉3360이 되겠네요
잡코리아에 연봉 2700~2700으로 올라와있던데
그 금액을 정확히 맞춰서 써야할지, 그래도 받던 금액이 있으니 살짝 올려서 써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5
-
희망연봉을 가지고 서류에서 탈락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현직 임원 / 면접관으로서 말씀드리면, 면접시 협의라고 적어두고,
면접시 연봉 이야기가 나올 때, 현재 이런 상황이라는걸 이해시켜 주시면
적정선에서 협의가 진행될 겁니다
도움되셨다면 답변채택 부탁드립니다2021-01-28 작성 -
내규로 우선 쓰세요. 현금으로 따로 받은 금액이 뭔지 모르겠는데.. 이건 인정받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만.. 별도로 증빙과 함께 이야기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잡코리아에 나와있는 연봉이 공고에 쓰여있는 연봉이라면.. 최대 20% 내외까지는 협의가 가능할 수 있지만.. 이는 내부 유사 경력자대비 메리트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2021-01-2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