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업무적인 부분에 관하여 질문사항

조회수 151 2021-01-07 작성
인바운드로 업무하게되면 하루에 해야하는 건수가 정해진건가요??업무상 스트레스는 얼마나 되나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1882294 간호조무사 / 4년차 Lv 2

    안녕하세요
    제가 공공기관 콜센터에서 일했는데요.인바운드라고 하셔도 하루에 해야 되는 건수가 있어요.
    예를 들면 팀원이 20명인데 목표량이 2000콜이면 일인당 100콜이상은 하셔야 되요.
    업무상 스트레스는 콜센터는 대부분 외주라고 해서 아웃소싱회사에 맡기기 때문에
    저는 주로 `너가 못하면 일이 없어지고 회사에 피해를 준다`는 식으로 얘기를 많이 들어서
    회사에 도움이 못되는데 다닐 이유가 없어서 그만 뒀어요.
    업무상 스트레스는 고객들이 항의전화올때 신입은 그걸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이 되지 않는데
    주변 도움없이 혼자서 처리해야나가야 하는 스트레스가 가장 커요.
    일반회사는 일하다가 처리하기 힘들때 상사나 동료의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고객센터는 아웃바운드(고객에게 다시 전화거는일) 하게 되면 아웃바운드 한다고
    실적에서 마이너스 되구요 . 여러모로 스트레스가 커요
    그래서 나이가 어리시다면 저는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통화가 기록되면서 모든것이 다 점수로 매겨집니다.

    2021-01-07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