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안녕하세요. 취업고민중인 14학번입니다.

조회수 336 2019-03-05 작성
공무원시험 준비하다가 포기하고
취업으로 길을 바꿨습니다.
작년 8월쯤부터 취업 준비를 시작했네요.

학점이 3.0으로 많이 낮은편이라 자격증으로라도 보완하고 싶어서 fat1급은 12월에 취득하고 이번 에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을 취득하였습니다. 그리고 토스lv6 성적을 취득하였습니다.

회계법인, 사무실보다는 기업 위주로 취업을 원해서 알아보고 있는데 자신이 없어요. 학점에서부터 자신이 너무 없으니 입사지원을 할 때도 어차피 떨어지겠지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러다가 점점 초조해지고요.
주변 사람들은 다 하나같이 대기업, 아니면 복지가 좋은 중소기업으로 취업을 하니 계속 저를 그분들과 비교를 해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횡설수설 말을 했는데 미리 죄송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9627572 2년차 / 11학번 Lv 1

    안녕하세요~ 저는 11학번인데, 저랑 비슷한 과정을 겪고 계신것 같아서 답변남겨요 저는 2014년에 졸업해서 2017년 상반기 까지 공무원시험 준비하다가 포기하고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해 fat1급, tat2급,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 2급을 11월에 취득하고 바로 중견기업 철강 유통회사 회계팀에 취업했습니다. 제가 회계팀에 취업했지만 여기서 인사업무도 같이 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이력서들을 보고 최종합격하는 분들을 보면 학점이 2점 대인분들도 많습니다. 회사에서는 학점이 높다고해서 뽑고, 낮다고 해서 탈락시키고 그런경우는 드물어요 학점은 스윽 보고 지나가는 경우가 대다수고 보통은 자기소개서를 중점으로 봅니다 3.0이면 많이 낮은 편도 아니에요 자격증이랑 토스 취득으로 기본을 만들었다면 자기소개서랑 면접을 더 신경쓰세요 내가 어디서 태어났고 웅지세무대에서 무엇을 배웠으며 이런 형식이 아니고, 자유 형식으로 본인에게 있었던 특별한 일들 이런식으로 쓰세요 그런 자소서가 더 눈에 많이 들어오더라고요 그리고, 떨어지는거에 너무 초조해하고 불안해하지 마세요 저도 입사지원을 30군데 하고 면접까지 합격한 곳은 3군데 밖에 없어요 떨어져도 계속 넣으세요! 어딘가에는 내가 다닐 곳이 있겠지! 하고 자신감을 갖고 지원하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힘내세요!! 화이팅!!

    2019-03-05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