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사무 회계 분야 자격증 문의드립니다...
회계분야 취업을 희망하는데 재경관리사를 준비하면서 회계관리나 전산회계 같이 준비하면 취업시 도움될까요?
이론적인 내용은 포함이 되는 것 같은데 아는 것과 할 수 있는 것은 다를 거 같아서요.
재경관리사와 함께 준비하면 좋을 자격증 추천 부탁드립니다.
재직자나 경험 있으신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가 함께 고려하고 있는 자격증은,
회계관리나 전산회계, FAT 정도입니다,,
-
취업톡톡의 글을 참고해서 말씀드리자면 전산회계, 전산세무, TAT, FAT, 컴활 이렇게는 기본적으로 다 준비해놓으시는 듯 합니다. 제 친구중에도 경력자인데 최근 저런 자격증들을 취득하길레 굳이 왜하냐 물었더니 더존 프로그램이나 국세청 프로그램을 사용해 본 적이 없는데 실무에서는 그런것들을 요구하기 때문에 자격증을 따면 그래도 해봤다는걸 보여줄 수 있는 지표가 되니까 취득한다고 하더라구요. 무엇보다 실무경험이 제일 좋긴하겠지만 당장 실무경험이 얻어지는게 아니라서 저런걸 해봤고 들어가서 노력해서 배워서 할 수는 있다 이런걸 보여주려는거 같더라구요. 작은데라도 들어가실 수 있으시면 실무를 해보시는게 제일 좋구요. 아니면 실무에서 쓰여지는 프로그램과 결산, 회계등의 이해도를 파악할 수 있는 자격증들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2020-12-22 작성 -
회계는 얼른 취업해서 실무를 배우는게 최고 입니다
자격증? 있으면 좋지만 실무 없는 자격증은 많아야 소용 없습니다
직원 4대보험 및 급여관리,세금납부,매출 및 매입자금관리,계산서 발행,경비 지급 및 영수증 수취 등
글쓴이님이 이런 업무 가능하신건 아니잖아요
더구나 기업 및 세무사 사무실에서 몇년을 일한 사람들이 많고 경리/회계 해봐야 한두명 뽑는데 저런 경력자들....
즉 돈 굴러가는 업무를 실제 해본 사람을 우선적으로 뽑지 안해본 사람은 면접 보기도 힘들어요
차라리 자격증 준비 하면서 기업이던 세무사사무실 이던 들어가서 빡세게 업무 배우며 이직준비 하는게 낫습니다2020-12-2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