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무역회사 무역사무직업무
무역사무원은 통상 일반무역사무, 통관업무, 수출입서류작성 등 그외에 하는 업무는 어떤게있을까요??
-
규모가 어느정도 있고 부서가 잘 세분화되며 업무부업이 잘 되어 있는 업체는 일반무역사무/통관업무/수출입서류작성 까지만 맡기지만, 업무부업이 안된 소규모 업체들은 포장, 출하, 심지어는 트럭을 타고 고객까지 배달까지 시키는 무식한 악덕업체들도 많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면접때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쉽게 말해 적은 연봉에 많이 부려먹겠다는 아주 나쁜 속셈인데, 경험이 없는 취준생들이 여기에 속아 고생을 많이 하다 퇴사를 하지요. 말이 `멀티플레이어` 지 절대 속지 말기 바랍니다.
2020-12-07 작성 -
무역회사 분야에 따라 다를 수 있는 것 같네여.
일반 무역사무, 통관업무, 수출입서류 작성은 기본적으로 필요할 수 있는 업무이고 주로 수출하는 분야에 대한 공부도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의류 쪽이면, 의류 상품 종류, 색깔, 천의 종류등
영어로 언어를 알아야 하고 말할 수 있어여 합니다.
그리고 한국이나 중국 등 공장에 출고하기전에 물건 상태나 진행사항 보러 다니기도 하고 바이어가 한국에 오는 경우 상품에 대해서 프레젠테이션 및 홍보를 할 수도 있는 부분이 있구요.
다양한 것 같습니다.
물론, 분업화해서 하는 회사들도 많지만 인원이 적은 회사는
어느정도 다 할줄 아는 사람을 뽑으려고 하는 부분도 있어서요.
취업준비하실때 그 회사에 대한 정보는 미리 알아보시고 지원하는 부분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직원 자주 모집하는 회사는 그만큼 업무분업이 안되서
못견디게 해서 나가는 인원 많아서 뽑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2020-12-0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