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회사 다닌지 일주일 된 디블리셔 신입 퇴사 고민중입니다.

조회수 2,910 2020-11-29 수정
안녕하세요. 이제 회사다닌지 일주일 된 신입입니다.
취성패로 6개월간의 UX/UI디자이너와 웹 퍼블리셔 과정을 끝내고 중견기업에 붙어 앞서 말한 직무로 인하우스 디자이너로 들어갔습니다.

규모가 큰 프로젝트에 왜 신입을 뽑았을까 뽑혔을 때 부터 의아했는데 들어가고 보니 알겠더군요.
새로운 솔루션 구축인데 제대로된 웹 전문가가 아닌 PM(그마저도 다른 일로 바쁨)과 웹 개발 경력이 없는 신입 개발자분들이 일 하고 있습니다. 기획자나 디자이너는 없구요. 그래서 제가 들어갔을 때 화면구현은 얼추된 상태였지만 기획부분이나 전략부분에서 구멍이 많아 PM이 그 부분에서 제가 메꾸길 바라더라구요. 퍼블리셔업부, 프론트엔드 서브업무에 심지어 QA도 원하고 있구요.

UX/UI디자이너라고 들어간 것은 맞지만 전 사이트 리뉴얼해본 것이 다고 GUI디자이너에 가깝기 때문에 방법론도 제대로 모르는 제가 해낼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다른 곳 보다 연봉은 천정도는 더 높은거 같아서 고민 되네요... 답변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8
  • 프로필 이미지 mentor7807170 제품디자이너 / 19년차 Lv 5

    해보던 일이 아니라 많이 힘드실거 같네요. 그렇지만 저 일을 해냈을때 능력치가 하나 더 생기는 건 아닐까요? 어차피 신입인거 감안하고 면접때 님의 역량 파악하고 뽑으셨을텐테 완벽하게 하시길 요구하지 않을듯요. 할 수 있는데까지 해보시고 모르겠는 건 피엠께 물어가면서 하시는 건 어떨까요? 망치면 어쩌나 못해서 욕먹으면 어쩌나 그런 걱정땜에 선뜻 하기는 쉽지 않지만 그런 일들이 결국 다 내자산이 되긴하드라구요. 이직할때도 이거까지 해봤다 내세울수도 있고...연봉 천이나 더 주는데는 그만한 이이유가 있는거 같네요. 해보는데까지 해보시고 모 그만두는거야 언제든 가능한거자나요? 이력에 도움되는 거라면 전 도전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2020-11-2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958963 웹퍼블리셔 / 7년차 Lv 3

    신입이 할수 없는 일을 시키고 나면 나중엔 아마 실패 원인을 신입에서 찾을겁니다.
    총알받이가 필요하니까요.
    잘 끝내도 멘탈 엄청 날아갈겁니다.
    빠른손절 권합니다...

    2020-12-1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927592 웹퍼블리셔 / 5년차 Lv 1

    우선 UI/UX 디자인, 퍼블리싱 업무가 아닌 다른 부분은 선을 그어야 할것 같구요. 그것이 여의치 않다면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저의 개인적인 의견인데, 저도 취성패 퍼블리싱 과정을 진행했었는데 현재 웹이 html, css 보다 더 고차원적으로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리엑트, 뷰로 웹 작업을 많이 하는 시점에서 퍼블리셔가 할만한일이 크게 없고, 프론트엔드 개발자도 아니고 디자이너도 아닌 퍼블리셔로서는 사실 이후에 승산이 없다고 봅니다. UI/UX 디자인이 맞는지 프론트엔드 개발이 맞는지 잘 생각해보시고 한가지 직무로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디자이너로 가게되는경우 코드를 좀 아는 디자이너 포지션도 충분히 매력이 있구요. 그 반대의 경우도 매력이 있으니 퍼블리셔보단 특화된 직군으로 가시는게 나을수 있습니다.

    2020-12-0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395452 웹퍼블리셔 / 2년차 Lv 1

    개발쪽은 지금 내가 충분히 할 수 있는 업무를 하더라도, 끊임없이 자기개발을 하고 더 넓게 넓게 계속 공부해서 써먹을 수 있어야 살아남을 수 있더라구요. 사실 저도 6개월 과정 수강하고 퍼블리셔로 일을 했었는데, 선임이 있어도 모든 일을 해결할 수 있는게 아니라서, 오류나 문제가 생길때마다 구글에 물어보면서 일을 했던 경험이 있네요. 물론 외국 개발자들이 써놓은거라 번역돌려가면서.. 엄청 어렵고 힘들긴 했어요. 그래서 개발쪽 일하시는 분들은 따로 정보교환하는 커뮤니티나 그런것도 많이 이용하시는 걸로 알고 있어요!! 지금은 당장 시키는 것만 막 물어봐서 허둥지둥하고 있는 거 같아도 시간이 좀 지나면 보는 눈도 생기고 기획적인 머리도 생기고 할거에요. 개발쪽은 이래저래 실력이 쌓이면 그만큼 내가 원하는걸 요구하고 대우 받을 수 있다고 하니까 연봉보면서 좀 더 버텨보시는게 어떨까요

    2020-12-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713934 웹디자이너 / 9년차 Lv 2

    끈질기게 일단 해보세요,
    첫 회사인데, 어려울거 같고 힘들거 같아서 발 빼면
    앞으로 가는 회사마다 쉽게 포기하게되여, ㅠㅠ (어느회사나 어렵고 더러운일들이 비일비재함)
    고민하지말고 그냥 내가 꼭 다 하고만다 생각하고 해보세요.
    그러다 정...안되면 정말 그땐 어쩔수 없지만, 스스로 포기하지 않았음 좋겠네요.
    걔다가 연봉도 높고...
    전 첫회사때 넘 힘들어서 일하다말고 옥상가서 울고 그랫는데
    그때의 악착함이 경력을 쌓는데 도움이 많이 댔습니다.

    2020-12-05 작성
  • 연봉이 1-200 많은 것도 아니고 1000정도라면 붙어있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할 수 없는 일은 빠르게 파악해서 못한다는 걸 어필해야겠네요. 시킨다고 이것저것 다 받아두면 곤욕만 치릅니다. 바람은 바램일 뿐, 웹퍼블리셔 과정을 이수했다고 해서 프론트엔드를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니 기획, 전략 등등 답답하면 PM이 알아서 할 겁니다. 신입은 그저 열심히만! 다양한 업무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점은 디자인을 할 때에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2020-11-30 작성
  • 사람들이 일 을못하는게 아니라 적성이 안맟고 그일이 본인한테 안맟아서 그런거같습니다 빨리 퇴사하셔서 맘 편하게 근무를 했으면하네여

    2020-11-29 작성
  • 퇴사하세요 안맞는곳은 오래못갑니다 바로퇴사보단 지원을많이하고 정보밎 내가 빼내갈수있는것은 많이 가지고나오세요 채택이요

    2020-11-2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