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현대백화점 공채입사 영업관리
초봉은 어떻게 되나요?
근무지는 순환인가요?
-
저는 퇴사한지가 좀 오래되었습니다.
제가 아는 부분만 말씀 드린다면 영업관리는 백화점 매장이
각 파트별로 나누어져 있고 파트별 매출 관리와 새로운
입점 브랜드 관리등 업체와 교류를 많이 하는 직종입니다.
백화점 마진 조정, 업체 행사, 협력업체 면접등 영업파트에
전반적인 일을 합니다.
초봉을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근무지 순환은 현대 백화점이 있는곳에 이동을 합니다.
서울에서 부산으로도 발령을 받는데 제기억으로는
대리급부터 근무지 이동을 한거 같습니다.2020-10-23 작성 -
영업관리포지션은 마케팅과 기획을 겸한 포지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점포의 매출관리, 마케팅 기획, 공정거래 대응 등의 업무입니다.
보통 백화점은 순환근무를 합니다.
각 지점과 본사를 오가면서 근무흘 합니다.2020-10-20 작성 -
점포 또는 부서별 영업실적을 분석하는 일 입니다. 주로 엑셀 작업을 많이하고 기업 내부 영업정보시스템을 많이 사용합니다. 경영자가 수시로 요구하는 수치 관련 정보분석 및 보고서 작성도 주 업무이죠... 예산관련 목표 배분 같은 일도 합니다.
순환근무를 원칙으로 하지만 부서별 사정이 고려되겠죠.. 초봉은 뭐 인터넷 찾아보시면 될 듯2020-10-16 작성 -
멘토 히어로님께서 잘정리 해주셨네요. 각 층마다 카테고리(여성패션/리빙아동/UPLEX/남성패션/식품(그린푸드/FnB) 마다의 매출관리, 직원 / 고객 VOC 접수, 프로모션 기획/협의 등 카테고리마다의 유도매출을 파악하여 보고하시는 일을 수행하시며 MD의 역할을 동시수행 하십니다
초봉은 백화점 중 최고지만 업무수행강도 역시 최고입니다.
일정주기마다 순환근무되며 순환시 판매기획(판촉/마케팅 총괄)로도 순환되시며 지점도 바뀝니다. 신입이실 경우 처음 임해지는 업무 강도는 낮으시니 걱정마세요. 대리/과장/주임급선임분들이 잘 가르쳐주실겁니다. 과거 군 인사우대기업이였던 만큼 보고체계도 중요시되며 바쁜팀에선 어깨넘어로 잘배우셔야되고 팀장님들이 간혹 해결과제를 주시는데 사례분석능력과 니즈파악을 정확히 하신다면 인정을 받으실 기회(임원 보고 기회나 프로젝트)를 자주 부여해주고 성과금이 직급/직책별로 다르지만 넉넉히 주고 여름에 개인 연차에 더불어 공가 제공해 줄 만큼 큰 복지는 잘 되어있습니다.2020-10-16 수정 -
영업관리직은 영업지원직이랑 비슷합니다. 영업지원직은 사무실 직원들을 주로 지원하고 관리직은 매장에서 어떻게 영업중인지 관리해주는 부서입니다.
공채 입사 시엔 3-4000정도 되는걸로 알고 있고 근무지는 발령날 수도 있습니다2020-10-16 작성 -
백화점 영업관리는 쉽게 말해서 본인이 맡은 층(카테고리)을 관리하고, 매출을 높이는 일입니다. 유통업은 입점된 브랜드 매출에 비례한 일정 수수료를 받기 때문에 매출을 높이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래서 영업관리자가 사람/상품/매출 3대 영역을 관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리하자면 백화점 영업관리자는 한 층을 끌고가는 선장이나 다름없습니다. 담당 층에는 매니저를 포함한 백여명의 직원들이 아침부터 밤늦게까지 박스를 까고, 상품을 진열하고 하루 종일 서서 고객을 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필수 역량인 `리더십`과 `소통능력`, 그리고 `수치에 대한 감각`을 바탕으로 한 층에 대한 책임감과 본인의 직무 비전을 가질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런 점을 자소서에 잘 녹인다면 충분히 어필 가능하구요.2020-10-16 작성 -
브랜드 실적관리 및 행사/판촉관리 업무입니다.
초봉은 유통업계 중 최고입니다만,
업무강도도 유통업계 중 최고 수준이라는 점은 감안하셔야 할 듯 하네요.2020-10-1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