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외식 프랜차이즈업 인사 업무

조회수 388 2020-10-07 수정
외식 프랜차이즈업 인사 업무는 어떤 일을 하는 걸까요?
그리고 행정비서(부서장급의 사무보조)업무는 무엇일까요?

저는 4대보험, 급여, 외국인 비자업무 일을 맡을 거 같은데
이 직무를 맡는다고 가정하면 데일리 업무는 무엇일까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0336937 인사담당자 / 10년차 Lv 5

    우선 채용 공고에 기재되어 있지 않다면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인사는 크게 채용, 평가, 보상, 노무, 교육, 등의 기능으로 나누어져 있고, 급여와 비서 업무는 이중 일부일 뿐이긴한데.. 대졸 / 전졸 신입 이시라면 급여 말씀하셨던 업무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긴 합니다.

    2020-10-08 작성
  • 기본적인 서류발급업무부터 사람과 관련된 모든 일이 인사업무죠.
    외식 프렌차이즈면 마케팅이면 마케팅. 기획이면 기획. 개발이면 개발 다양한 분야에 인적 자원을 적절히 배치하는 것도 있겠죠.
    데일리 업무라면 직원들 근무(수당)관리 휴가관리 등등등 하겟죠.
    인사라는건 업무가 원활하도록 서포팅 하는 자질구레한 한 분야로 보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2020-10-0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