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앞으로 광고업 전망은 어떨까요?

조회수 836 2020-09-08 수정
어렸을 때부터 광고업에 대한 로망이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광고도 줄인다는 기사를 본적 있는데 광고업 전망도 점점 어두워질까요?

광고 선배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5
  • 프로필 이미지 고라파덕 9년차 Lv 3

    디지털 광고 시장의 전망은 밝다고 생각합니다. e-나라지표 사이트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제출한 지표(통계자료) 등을 통해 객관적인 수치를 확인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023-03-29 작성
    여기까지 새 답변입니다.
  • 온라인은 전망 좋습니다.
    코로나도 있지만 점점 오프라인으로 하던 것 마저 온라인으로 집행하는 추세입니다.
    언택트 시대잖아요.

    2020-09-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890495 PD·감독 / 11년차 Lv 1

    현재 진행형 이지만, 앞으로 광고는 sns를 기준으로 흐를 것입니다.

    2020-09-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506020 홍보 / 19년차 Lv 3

    자본주의가 끝나지 않는 한 광고업은 사라지지 않을거에요. 다만 광고의 형태가 달라지겠죠. 이건 광고가 시작된 이래 계속되어 온 흐름이니 당연한 것이고요. 비단 코로나19 때문이 아니어도 광고의 패러다임은 지난 10년과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이미 달라졌고요. 그런 흐름을 빠르게 익혀가고, 놓치지 않는 것이 좋은 크리에이터의 기본이겠지요

    2020-09-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TheK 헤드헌터 / 16년차 Lv 5

    글로벌 광고 업체 평가 기관인 WARC의 발표에 의하면 2020년 전 세계 광고비는 2019년보다 6% 증가한 6,560억 달러(한화 약 768조 448억원)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 속에서도 성장을 점치는 이유는 디지털 기반 광고의 꾸준한 상승세 때문입니다. 이러한 광고비 추세는 국내도 다르지 않습니다.

    방송 광고시장이 지속적인 침체에 빠져 있지만 이와 대조적으로 디지털 광고 시장은 커지고 있습니다. 이는 5G 도입과 인공지능 기술이 활용돼 보다 적확해진 타겟팅 광고 상품, 커머스 결합 광고의 성장 등 내외부적 요인이 작용된 결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지털 기술과 미디어 개인화 흐름의 접목에 집중한다면 더욱 큰 비전을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2020-09-0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