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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전화상담 극복방법 알려주세요

조회수 625 2020-09-07 작성
근무는 이제 한달이지만 근무수는 15일 정도 됩니다
원래도 말빨이 좋은 편도 아닙니다
전화 받기가 조금 무섭습니다
팀장님도 업무내용이 어려운 편이라고 하셨구요
어떻게 극복하면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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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10
  • 프로필 이미지 mentor9925104 경영·비즈니스기획 / 전직장 Lv 1

    극복하는 방법은 업무 프로세스를 모두 완벽하게 숙지하는것이 유일합니다.
    내가 유저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프로세스를 진행하면서 유저를 내 손에서 다뤄야해요.
    프로세스를 모르면 유저에게 말리고 멘붕이 와서 아무것도 못합니다.

    2020-11-2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669576 전직장 Lv 1

    무엇보다...업무습득이 기장중요합니다 업무지식이나 업무 프로레스를 이해못하면 우선 자신감도 떨어지고요 불안?하기도 하고요 무엇보다 업무파악을 하기위해 상품교육을 꼼꼼히 하면 맘이 편하고 물론 자신감도 생기고요..
    ■내가 왜 여기에서 머리띠(헤드셋)하고 앉아 있는지
    잊지말고 찬찬히 공부하면도 편하게 하도록 애쓰
    면 좋을듯 합니다

    힘내서 화이팅 하세요!

    2020-10-04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1954272 인바운드상담원 / 전직장 Lv 1

    송내 9층에서 근무했었는데, 유저가 하는말에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책잡일힐 없도록 하시면 됩니다. 15일이면 아직 어려울때네요. 보통 한달이면 다 적응합니다. 저도 그랬구요.

    2020-09-2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138512 고객센터관리자 / 전직장 Lv 2

    우선 팀내에 응대 스크립트가 있으면 그거 부터 숙지를 하세요. 없다면 자주 물어보는 질문부터 나만의 스크립트를 만드셔야 합니다. 스크립트에는 맨위에 정책 및 프로세스 요약 포인트가 있어야 하고 아래 좌측에는 인사말 부터 클로징까지 흐름이 보여야 합니다. 그리고 그 우측에는 그 흐름을 지원할 수있는 정책 내용, 고객의 반론을 극복할 수 있은 내용이 오면 좋습니다. 당연히 고객과 통화에 두려움이 있습니다. 다만 위와같이 본인의 무기를 만들어 두세요. 마지막으로 응대스킬 연습도 중요합니다. 완곡어법이라고 하죠.

    2020-09-1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497435 인바운드상담원 / 전직장 Lv 1

    친구에게 설명해준다, 친구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이런 생각을 갖고 말하되 정중하게 말하는 그런 마음으로 진행하시면 조금은 괜찮을거예요 힘내세요!

    2020-09-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980541 전직장 Lv 1

    극복이라.. 15일 됐으면 아직도 상담이라는 자체가 스트레스일 거예요
    일도 어렵다고 하셨으면 업무스킬올리는 시간도 필요하시니 더 힘드실텐데 ..
    어떠한 말을 해드려야 심적부담이 덜갈지 고민스럽네요.
    전 그냥 누구든 할수 있는데 이거 못하겠어?
    할수있지.. 하면서 스트레스도 즐기기도하고
    또 간혹 겁도 먹지만 그렇게 겁내면서 하는 일은 없다고 봅니다.
    시간이 약이라는 흔한 말이 있으니 화이팅 하시고 힘내세요.
    이말이 위안이 되진 않겠지만요

    2020-09-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561415 전직장 Lv 1

    저 유베에서 9년일했네요. 자면서도 전화받는 꿈 꾸고
    어떤 팀장을 만나느냐에 따라다른데 확인후 전화준다고 하고
    독촉에 고객말에 너무 휘둘리지말고 사과양해 구해가면서 일했어요. 10년넘은 저도 전화무서워요.
    힘내시구요 잘하실꺼에요~~~

    2020-09-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041428 인바운드상담원 / 전직장 Lv 2

    전화상담 15일차라면 무서운게 당연합니다. 조급해하지마시고 모르는게있으면 그때 그때 팀장님이나 주변분에게 도움을 청하세요. 모든일에는 숙달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짬짬이 프로세스나 처리방법을 숙지해주세요. 어느새 업무에 익숙한 본인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이팅!

    2020-09-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760761 전직장 Lv 1

    저도 유베이스에서 사년간 일을 했어요. 전화받는게 처음에는 너무 떨렸는데 계속 받다보니 무념무상하게 느껴지더라구여.

    어느 어카운트로 가신진 모르겠지만 인말빨 그렇게 없어도 되요.
    기본적인 업무 지식으로 응대를 하는 부분이다보니 그 부분만 잘 전달하면 되고,

    하다보면 고객을 통해 내가 몰랐던것도 알게되고, 팀 슈퍼바이저 및 선임님에게 물어보면 친절하게 알려주실겁니다.

    민원 고객들로 많이 힘드실텐대 한 귀로 듣고 흘려버리시고 화이팅 하세요!

    2020-09-08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1912572 품질관리자 / 6년차 Lv 1

    영업 전화상담 경험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음합니다 우선 회사업무 내용을 잘 파악하시고 전화상담 내용이 대체로 어떤 내용이 주내용인지 잘알아두시고 미리 준비해두시어 상담내용 답변을 하는데 조금 유리하도록 준비하시는게 도움이 될듯합니다

    2020-09-0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