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MD

Q 경력직 재취업 공백

조회수 460 2020-09-03 작성
4년경력직 입니다. 마지막 회사 경영난으로 퇴사하고 유학1년으로 공백있습니다.
이번에 정말 취업잘하고싶은데, 중견이상으로는 연락이 거의 잘 안오네요.
공백기때문에 걸러지는걸까요? 스펙은 제 생각엔,.. 걸리는게 없는 수준인것 같아요.
전직장이 다 작은 회사였기에 이번엔 무조건 중견이상으로 뛰고싶은데
너무 쉽지 않네요 ㅠ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TheK 헤드헌터 / 16년차 Lv 5

    지금 코로나 여파가 강해서 조금 여유있게 접근하는 편이 더 나은 선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1년 공백의 문제라기 보다는 현 상황적인 문제가 크다고 봅니다. 그리고 이직 시 규모가 작은 곳에서 큰 곳으로 옮길 때는 경력인정을 원하는 만큼 받지 못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4년 간의 레퍼런스를 꼼꼼히 정리하시고, 1년 유학에 대한 사유도 명확하게 준비해주세요. 시기를 지금 당장이 아닌 올해 내로 취업한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지원을 한다면 분명히 원하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2020-09-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336937 인사담당자 / 10년차 Lv 5

    작은 회사에서 큰 회사로 이직하는 건 참 어려운 일입니다. 큰 회사에서 별다른 메리트가 없어 보이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그렇다고 작은 회사로 다시 입사하는 것도 쉬운 시점은 아닙니다. 원래 취업이란게.. 회사의 사정이 그때 그때 달라서 필요한 점을 지원자가 보유하기가 쉽지 않은 경우가 많거든요. 80은 운이기도 하구요.

    범용적으로 모든 면에서 뛰어나고 적합한 사람은 열에 하나 둘도 안되니 나쁘게만 생각하지마시고 어려운 작업이고 본인과 어울리는 업이 아직 나오지 않았다는 생각을 갖고 멀리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2020-09-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536051 편집디자이너 / 15년차 Lv 5

    코로나의 여파로 회사에서도 직원을 신규채용하기보다는 있는 인력으로 버텨보자는 생각이기 때문에 올해는 공고가 많이 없을것으로 보이고 내년에 다시 경제가 활발해질때 회사에서도 신규채용을 할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니 면접시 공백기 동안 뭐했냐 물을때 취업을 위해 준비해 온것들을 말할 수있게 공백기 없이 스펙이든 자기개발이든 무언가는 준비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2020-09-0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