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첫 직장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 할까요?

조회수 808 2019-01-14 수정
안녕하세요 곧 졸업하는 학생입니다.
요새 워낙 신입 뽑는곳이 없어서 괜히 조바심만 나네요.. 원래 세무사 사무소나 세무법인만 보고 달렸지만 일반회사 경리도 생각중인데 양쪽 다 경력만 뽑으니 원..ㅠㅠ
첫 직장이 중요하다 생각해서 고민이 많네요.. 수요도 없고 이력서는 여럿 붙는데 면접에서 자주 떨어지고 붙으면 그나마도 복지가 꽝이고..
컨설팅을 받고있는데 컨설턴트는 계속 어차피 경력쌓는게 중요하다면서 첫 직장은 덮어놓고 아무데나 넣고 면접보는거라는데 저랑 뜻이 너무 달라서 매번 충돌합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컨설턴트 말대로 아무데나 가서 경력을 쌓아야할지 아니면 세무사 사무실이나 경리로 좀 더 나은 조건을 찾아서 기다려야할지.. 하염없이 기다리다 나이만 더 먹을까봐 걱정이네요ㅠㅠ 취업한다면 경리가 낫나요 아니면 사무실이 낫나요?
자격증은 전산세무 2급,컴퓨터 활용능력 2급이 있으며 학점도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토익 공부중이고요 세무사 자격증은 생각 없으며 기회가 된다면 편입할 생각입니다. 세무법인 아르바이트를 했는데,1년은 안됩니다 경력이라 하기도 애매해요..ㅠ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9370825 1년차 / 10학번 Lv 1

    저는 현실적인 조언을 드리고 싶네요 16학번이시면 아직 나이가 어리시고 기회가 정말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취업을 준비하고 나름대로 방향성을 잡고 계획을 세웠지만, 학력이라는건 정말 무시 못하는거 같더라구요.
    아예 지원자격이 안되는 기업도 많고 냉정하게 말씀드리면 학교자체도 취업시장속에선 큰 경쟁력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상태에서 아무곳이나 취업하면 몇년이 지나도 잦은 퇴사와 재취업이 반복될거에요.
    결론적으로 편입을 준비하셔서, 지금보다 훨씬 더 좋은 조건에서 미래계획 세우시는걸 조언드리고 싶네요^^

    2019-03-2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215471 2년차 / 15학번 Lv 1

    컨설턴트 말대로 아무데나 들어가면 이직할때 진짜 힘들어요 아무데나 경력 쌓겠다고 들어갔는데 사람때문에 그만둘수도 있고 복지문제로 그만두는 경우도 봤어요 학교 빨리 나가고 싶어서 사이버 강의 돌려놓고 붙은데 들어갔는데 2년 가까이 다니고있어요(겨우겨우) 근데 비전도 없고 해서 이직 할려고 보니까 진짜 힘들더라구요 토익 준비하신다고 하셨는데 왠만하면 첫직장은 파견으로라도 생각이 있으시면 연락오는 파견보다는 본인이 찾아서 하는 파견이 나아요 대기업 좋은곳도 많고요 (저는 중소기업 에서 허덕이면 서 살아요;;)가셔서 경력 1년 정도 쌓으시고 토익 자격증 갖고 계실때 공채 연초랑 연중반에 많이 뽑으니까 거기에 들어가시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답변 도움 되셨으면 하네요~ㅎㅎ

    2019-01-18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9839715 13학번 Lv 1

    첫 직장 다 덮어놓고 가기엔 진짜 개똥같은 곳 걸리면 일년도 못 채워서 경력인정도 안돼요. 어느 정도 복지도 괜찮고 월급도 그래도 괜찮은 곳으로 가서 경력을 쌓는 게 중요해요. 저도 지금 첫 직장 다니는데 너무 똥이라 일년 채울 수 있을까 하면서 발악하면서 겨우 다니고 있어요. 대신 저렇게는 살지 말아야지. 저렇게는 행동하지말아야지 이런 건 배울 수 있어요. 또한 일년이라도 채우면 이력서 쓸 때 한줄 더 쓸 수 있으니 그래도 아무데나까지는 아니더라도 그럭저럭인 곳이라도 들어가서 경력쌓는 게 좋아요. 취업하더라도 항상 이직생각을 하며 틈틈히 토익이랑 등등 공부해서 한번에 딱 이직해버리면 돼요!

    2019-01-1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