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이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조회수 711 2020-08-29 작성
안녕하십니까,
저는 2년 반정도 호텔에서 근무를 했다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현재 다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현재는 호텔과 같은 서비스직이 아닌 기획사로 이직을 준비하는 시작 단계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직종을 바꾸는거라 불안하기도 하고 걱정도 많은 것 같습니다ㅠㅠ

기획사에 어떤 부서라도 가고 싶지만, 기획 부서와 마케팅 부서에 좀 더 관심이 많습니다.
기획이나 마케팅 부서로 지원할 때 어떤 스펙과 자격증을 필요로 하는지 궁굼합니다!
그리고 서비스직에서 이직하는 것을 자기소개에 어떻게 녹여낼지, 그 부분에 있어서 저를 어떻게 어필해야 할지,
생각나는 팁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5
  • 기본적으로 컴퓨터 활용능력과 외국어는 기본으로 보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2020-09-2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500947 연예인·매니저 / 11년차 Lv 1

    기획이나 마케팅 부서로 지원할때는 언어에 대한 부분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간단하게 SNS를 하나 올리더라도 영어, 한글, 중문,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로 함께 어나운스를 하고 있으니까요.

    그것 이외에, 포토샵, 일러스트 등 다양한 어도비 프로그램을 다루는 것도 살짝은 필요한 부분일 것 같아요.
    기획, 마케팅 부서에서 직접 포토샵 등의 프로그램을 다루어 업로드 되는 이미지 등을 만들기도 하니까요.

    다양한 프로그램의 편집 툴을 조금씩 알고 있는 부분도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서비스직에서 이직하는 것에 대한 부분은,
    아무래도 엔터테인먼트 사업도 서비스직이다 보니, 그 부분을 함께 이야기 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고객에게 서비스 하는 것 처럼 팬들에게도 서비스를 해야 하는 직종이니 나에게 잘 맞는다.
    고객 한명 한명의 니즈를 파악하여 대응한 것처럼, 기획사에서도 팬들 한명 한명의 니즈를 잘 모니터링 할수있다던지의 부분이
    아마 조금은 어필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짧게 나마 답변 남겨봅니다! ㅎㅎ
    이직 성공하세요!

    2020-09-2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787327 인바운드상담원 / 8년차 Lv 5

    저도 예전에 자주 직종을 바꾼적이 있는데 직종을 바꿀때는 그 전직업으로 되돌아갈수도 있고 바꾼일을 하게 될수도 있고 또 다른 일을 하게 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두고 바꾸는게 정신건강에 좋은거 같아요. 자기한테 맞지않는 일이나 상황이 여의치가 않거나 할때는 말이죠...기획이나 마케팅은 창의력과 사고력 분석력이 필요해요. 문서작업은 기한이 있어서 그 기한까지는 꼭 해내야하는 부담이 있으니 부지런하고 손도 빨라야하겠죠 또 pt도 어느정도하는 언어구사력이 필요할거에요 그리고 예전에 방영됐던 광고천재 이태백을 보시면 기획이 무엇인지 자신에게 맞는 일인지 알게 될거에요. 제가 언급해드린 것으로 바탕으로 자기소개서에 녹여내시면 조금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코로나 화이팅! 대한민국 화이팅!

    2020-08-29 작성
  • 저도 기획사에 대해 아는 것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질문을 주신 분이 기획사와 관련된 회사에 취직 하시기를 원하신다면 기획사와 관련된 회사에 대해 인터넷에서 검색을 한 뒤 잘 보시고 어떤 기획사가 좋을지 신중하게 생각하시면서 취업 준비를 잘 하세요. 행운을 빕니다.

    2020-08-2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336937 인사담당자 / 10년차 Lv 5

    본인이 정의한 기획과 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우선 이 두가지 직무를 나름 정의해 보시고 현재까지 살아오면서 일관성있게 강점으로 발현된 본인의 경험을 정리해 보세요. 본인의 목표 대비 부족한 점은 계획하에 보강해 나가는 그림을 그리시면서 호텔 경험 중에서 강점으로 작용할 내용을 연관성있게 그려내시면 됩니다.

    무엇을 얘기해야 본인이 어필될지를 고민하시기보다 스스로의 강점이 희망 직무와 어울리는지 판단해보는게 훨씬 더 중요합니다. 스스로가 원하는 직무에 잘 맞는 사람일지를 먼저 고민해 보시는 과정을 겪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지금 말씀하신 내용으로는 판단이 불가능합니다.

    2020-08-2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