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경영기획관련부서 취업

조회수 2,556 2019-01-09 작성
경영기획 관련 부서 취업을 원하는대요.
전산세무/회계 자격증이 기획관련 쪽에서 도움이 될까요? 경영기획 관련 직무 지원시 도움이되는 자격증이 뭐가있을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7
  • 프로필 이미지 mentor7943576 15년차 / 03학번 Lv 2

    작은 규모의 중소업체를 제외한 중견기업 이상의 회사에서는 엄연하게 부서가 나뉘어집니다.
    기획부서에 취업을 하신다면 구지 회계 관련 자격증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차라리 기획 관련 교육 이수나
    기획 관련 자격증을 공부하시는것이 더 스펙을 쌓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경영지도사 또는 경영진단사 자격증 취득을 추천드립니다.

    2019-07-0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165349 12학번 Lv 1

    서류 합격을 위한 기본자격증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전산회계 1급과 기본으로 컴활이나 오피스 그리고 어학은 필수라 생각합니다
    신입으로 들어가면 면접때 세세하게 업무를 물어본다기 보다는 전체적으로 흐름 파악은 하는구나 어필하고 기업에 맞는 이미지 맞춰서 가시는게 도움되요!
    재무재표 보시는건 어차피 자격증 따면서 배우시는거라 걱정없을듯 합니다
    입사하게되면 어차피 다시 배우게 되실거라 실무는 걱정하지마세요

    2019-05-23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7045363 4년차 / 06학번 Lv 2

    세무쪽은 재경업무에 적합합니다. 기획은 기본적으로 회계에서 넘어온 자료를 바탕으로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회계지식이 필수입니다. 왜 그 계정으로 처리했고 손익이 어떻게 나오고 큰 그림은 볼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무를 들어가면 자격증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공인회계사 세무사 아니면 다 똑같습니다. 회계관련 자격증 정도만 보유하면 될 것 입니다.

    2019-03-2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786085 3년차 / 09학번 Lv 1

    안녕하세요 후배님, 저는 현재 회계 관련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제가 입사할 당시, 경력도 없는 신입이었지만
    인사담당자님과 대표님이 전산세무2급, 전산회계 1급, 컴활1급, 토익 890점, 오픽 IH의 스펙을 고려하셔서
    저를 뽑으셨다고 합니다. 자격증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회계지식을 갖췄다는 것을 증명하는 가장 객관적인 자료이기 때문에 취득을 병행하면서 희망직무에 지원 하시면 승산이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가능하시다면 연말정산 아르바이트를 해보면서 이 점을 자소서에 기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힘내세요!

    2019-02-16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8221168 5년차 / 05학번 Lv 2

    전산세무/회계 자격증은 회계팀이나 재무팀 또는 경리/급여담당 등 주로 회사의 자금을 관리하는 부서의 우대조건이고,

    경영기획부서는 보통 회사의 전략을 담당하죠.

    두개는 업무가 다르기 때문에, 재무쪽으로 가시려면 자격증을 따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2019-02-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113643 07학번 Lv 1

    영문학과생의 입장에서 취업문을 넘기란 쉽지만은 않다는 것이 취업계의 떠도는 풍문이기도 하고, 실제로 어문계열보단 상경계열의 학우들이 오히려 문과계열에서 취업이 더 나은 편이기도 합니다. 특히 경영기획 및 회계직군 등의 관리업무 부문에서 보면 말이죠.

    경영기획의 업무가 주로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순위일 것입니다. 경영기획이라 함은 회사 내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예측하고 분석하는 업무가 많은 점이 특징입니다. 기획이란 연간/반기/분기/월간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이에따른 실적을 분석하여 경영성과지표를 파악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업무를 수행하며 기획팀은 여타 다른 부서의 업무와는 달리 보통 상위 부서라 칭하여지는데 그 이유는 기획팀 위에는 바로 이사,상무,전무,대표가 포진해 있기 때문입니다.

    기획팀의 또 다른 업무는 제품 및 상품의 원가를 파악하고 이것이 손익분기점을 상회하는 것인지, 하회하는 것인지를 파악하고 제품의 생산 및 상품의 구입 여부를 결정짓기도 합니다. 즉 기업 전반의 계획과 실적을 분석하는 업무라 생각하시면 되고 보통 숫자에 대한 개념 및 분석하는 툴을 정확히 알고 있느냐가 관건이며 주로 원가회계의 지식이 가장 필요로 되는 부서이기도 합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2019-01-2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315812 3년차 / 11학번 Lv 1

    안녕하세요. 기업마다 경영기획부의 업무가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그래도 현금흐름과 원가(변동비및고정비), 손익계산서와 재무제표는 볼 수 있어야합니다. 전산회계 1급 정도면 충분한 내용입니다. 전산세무는 전산회계 1급 이론에 세법이 더 포함된거라 기획직무로 가실거라면 적합한 자격증은 아니에요. 또한 그 이외에는 경영지도사 자격증 취득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2019-01-10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