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첫 취준 작은 회사 VS. 큰 회사

조회수 1,534 2020-08-19 작성
이제 곧 막학기라 본격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려는 대학생입니다. 저는 영화 마케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하고픈 직무는 뚜렷이 있는데 `이 기업 아니면 안돼!`라는 목표는 아직입니다..! 목표 기업을 설정할 때, 첫 취준이니까 씨제이나 쇼박스 같은 대기업부터 준비하는게 현명한걸까요? 아니면 처음부터 차근차근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작은 회사를 준비하는 게 현명할까요? 보통 이 직무에서 어떤 커리어패스를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0336937 인사담당자 / 10년차 Lv 5

    작은 회사에서 차근차근 경력을 쌓을 수 없습니다. 그 개념은 아주 잘못된 생각이에요.. 경험이 없어 큰 회사에서 나를 받아주지 않으니 작은 회사에서 경험을 쌓으면 큰 회사로 갈 수 있을거다라고 잘못생각하시는 취준생들이 많은데.. 회사는 신입은 신입의 눈높이로 판단하고 경력은 경력의 눈높이로 판단합니다.

    작은 회사에서 쌓은 경험은 시간이 갈수록 큰 회사 입장에서는 가치가 떨어지기에 초기에 직무의 큰 개념과 회사 생활에 적응한 상태의 3 ~ 5년내외 경험자 또는 올드 루키가 아닌 경우 큰 회사에 채용될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무조건 큰 회사에서 시작하셔서 업계의 유행을 좀 더 직접적으로 좋은 환경에서 익히고 전문적으로 경험을 쌓으셔야, 나중에 상대적으로 속도가 느린 작은 회사에 이를 펼쳐나갈 기회가 있다는 마인드로 임하셔야 합니다. 또한, 보상도 최근 처우를 기준으로 협의하기에.. 작은 회사에서 돈을 적게 받으면 보상 수준이 계속 그 주위를 맴돌아요..

    처음에 무조건 크고 좋은 회사에서 시작하셔야 합니다. 멀리보시고 지금 잘 준비해야 20 ~ 30년이 편하니 모든 것을 다 투자해서 좋은 회사로 들어가세요.

    2020-08-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966219 매장관리자 / 22년차 Lv 4

    큰회사 먼저 도전하는게 좋을듯해요!

    2020-08-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435827 영업지원 / 24년차 Lv 3

    큰회사와 작은회사는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대기업은 시스템으로 움직이는 회사이고, 작은회사는 시스템보다는 사람으로 움직이는 회사입니다. 분명 방향성이 다릅니다. 작은만큼 움직임이 더 빠를수도 있지만 오너가 어떠한 마인드에 따라서 움직이냐에 따라서 더 잘 움직일수도 덜 움직일수도 있습니다. 큰회사는 오너의 마인드보다는 회사가 정한 방향성에 맞추어서 움직인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큰시스템에서 최소 5년이상은 근무한후 작은회사에서 근무하는 편이 낫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큰회사는 일정부분의 영역을 맡게 되지만, 작은 회사는 전체영역을 토탈로 움직이면서 할 수도 있어서 전문성적인 측면에서는 큰회사가 훨씬 더 낫습니다.

    2020-08-1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