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업무적인 전반관련내용

조회수 2,756 2020-05-23 작성
구체적인 업무 관련 궁금 합니다
전반적인 내용 확인 요청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6
  • 프로필 이미지 mentor9403320 통번역사 / 8년차 Lv 2

    안녕하세요.
    질문 하신 것을 보니 아예 기초부터 궁금하신 것 같아요...
    그래서 쉽게 설명드리자면~
    인바운드면 걸려오는 전화를 받아서 고객님들이 묻는 질문에 답변해주셔야 해요.

    메뉴얼이 있다면 고객님들이 묻는 질문에 따라 그 메뉴얼에 맞추어서 설명드리면 되나,
    만약 메뉴얼이 없다면 혹은 기존에 물어온 질문이 아닐 경우에는,
    관련 팀에 도움을 요청하거나 자문을 구해 관련 질문에 응대해야 합니다.

    고객님들이 원하는 것과 질문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 키 포인트며,
    신속성과 친절함이 중요합니다.

    고객과 회사의 업무 전반적인 것을 이해하여야 고객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지식을 쌓아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0-06-2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315052 11년차 Lv 1

    인바운드-- 케이블티비, 핸드폰 요금, 신규..이전접수, as접수 콜센타 상담멉무 몇년 경험후

    아웃바운드 --케이블tv, 모바일 요금 개인및 기업채권 장기 체납자 관리업무를 오래 했습니다

    2020-06-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434167 4년차 Lv 1

    고객상담은 고객이 회사에관련 궁금한 사항을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소통하는 업무라 하겠습니다.
    회사의 성향을 잘 파악하시고 회사의 메뉴얼을 잘 숙지 하셔서 고객이 요청하고자 하는 방향을 알려주시는 업무에 가깝습니다. 알기쉽게 예를들어 홈쇼핑, 은행고객센터 등 입니다.

    2020-06-1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111726 인바운드상담원 / 13년차 Lv 2

    어떤 업무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신지는 구체적으로 안적어 주셔서 자세히 답변드리기는 어렵지만 K*MNS를 테그하신걸 보니 상담업무가 궁금하신 것 같네요. mns의 경우 KT본사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그외에는 파견직으로 근무하시는게 보통인걸로 알고 있는데, K*분당본사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파견직으로 일하는것은 급여가 좀 적은걸로 알고 있어요. 그리고 K*라는 브랜드 네임이 있기 때문에 교육도 있고 상담품질 또한 많이 신경쓰는 편이구요. 그리고 분당본사에서 일하시는 분들 엄청 고강도라고 얘기는 들었어요. 처우가 좋은만큼 요구하는 것들도 많겠죠. 제생각엔 어떤 업무를 하시던지 자신의 역량이나 적성에 맞는일 먼저 시작하시면서 상담도 어떤 분야가 맞는건지 생각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저는 단순 인바운드, 영업성의 아웃바운드 TM, 기술상담, 관리자등의 OA 업무경험이 있는데요. 그중 저는 기술상담쪽이 제일 적성에 맞더라구요. 다른사람들은 엄청 싫어하지만.. 상담쪽으로 가실꺼면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담직을 경험하시고 자격증을 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상담직은 일찍, 정시에 끝나는 대신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많기때문에.. (전 전화벨 노이로제; )

    2020-06-14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2884892 회계담당자 / 15년차 Lv 1

    말그대로 인바운드는 걸려오는 전화(114, 다산콜센터 홈쇼핑 등) 아웃바운드는 상담원이 직접 전화하는 것(카드, 보험 등)...인바운드는 주문,접수,예약,CS가 대표적이라면 아웃바운드는 텔레마케팅이 대표적이죠. 인바운드는 일단 칭찬해주고 싶어서 전화하는 고객은 없으니 문의든 컴플레인이든 대처할 생각을 가지고 임해야 하며 고객을 잘 달래야죠~CS는 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물론입니다 고갱님~~"
    늘 이렇게 입에 달고 살았는데 요즘은 좀 덜 하긴 한듯...
    반면 아웃바운드는 인바운드에 비해 당당하죠 물론 실적비례수당이 되서 힘들긴 하지만 상담원이 본인의 마케팅상품에 대하여 자신감과 지식만 있으면 실적이 쭉쭉~~되더군요 인바운드 보다 소득이 매우 몇배 높아지죠. 물론 전화걸자마자 끊어 버리는 고객들이 대부분이라는것에 대하여 상처 받지않고 꿋꿋하게 버티는것은 본인 몫이죠.^^
    도움이 되셨을까 모르겠네요.

    2020-06-1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055683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Lv 1

    인바우드면 고객 상담인데, 전화업무가 아닐까 합니다

    2020-06-1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925891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Lv 1

    인바운드이시면 고객센터 대표번호로 오는 전화를 받는 일을 합니다. 고객님 요청에 따라 원하는 처리내용을 확인 후 안내하시면 됩니다.

    2020-06-1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726471 포장·가공담당자 / 15년차 Lv 2

    쿠팡에서도 부서가 여럿있는데 본인이 어디 지원희망하시는지 말씀 주시면 도움되겠는데요.
    기본적으로 물류센터 라면 물류센터의 전반적인 일 중에서 본인이 하시고자 하는 곳에 지원하시면 됩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희망직종을 적어주시면 도움되겠네요.

    2020-06-1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822532 네트워크엔지니어 / 5년차 Lv 1

    인바운드 상담의 경우 걸려오는 전화를 받는 일인데 적성에 맞지 않으면 꽤 힘든 일입니다.

    2020-06-1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953259 품질관리자 / 13년차 Lv 2

    케이티엠엔에스 인바운드쪽 이신가요?
    케이티엠엔에스는 매장에서 유선,무선 제품 판매 내방고객 응대가 있고,
    인바운드 쪽이시라면 KT 인터넷이나 통신 인바운드가 있습니다!

    2020-06-1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