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15학번 통계학과 남자 진로고민입니다.

조회수 389 2020-05-06 작성
안녕하세요. 15학번이고 복전으로 국제통상학을 하고 있습니다. 학점은 3.7~8정도입니다.
올해 4학년인데 코로나 때문에 취업시장 및 인턴시장도 많이 좁아진 것 같고 학교도 100% 온라인 수업이라 뭔가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앞으로 제가 무엇을 해야할지, 어떤일이 잘 맞을지 고민이 됩니다.
그냥 막연하게 공기업, 금융권, 은행권 가고 싶다라고 생각할 뿐이지 어떤 자격증이 필요한지, 어떤 스펙이 필요한지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합니다.
현직에 계신 분들 혹은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많은 충고와 조언 및 팁이라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6303093 2년차 / 13학번 Lv 2

    안녕하세요. 저는 바이오테크 회사에서 해외 시장개발 및 영업 부서 프로젝트 매니저 입니다.
    우선, 말씀하신대로 코로나로 인한 전반적인 글로벌 시장의 거래량이 줄다 보니 자연스럽게 국내의 취업 시장에까지 큰 영향을 미치고 있네요. 이런 상황에서도 끝까지 방법을 찾아서 무엇인가를 해나가시는 모습이 멋있으십니다.

    지금 고민하시는 진로 준비 및 취업 준비에 두 가지 조언을 드리고 싶습니다.
    - 자신에 평가를 진행한다(무엇을 잘하는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 가고자하는 회사의 현직 및 전직자에게 직접 전화/이메일 보내기(특히, LinkedIn을 활용한 컨텍을 추천드립니다.)

    조금 더 상세하게는 무엇을 잘하는지는 정량적인 평가 기준 (영업 목표 달성 등)와 정성적인 평가 기준(자료 작성 및 시장 조사 등)의 업무 중 무엇을 처리하는 능력이 더 뛰어난지 생각해 봅니다. 이는 회사입사이후 직무에 따른 평가 기준인 Key Performance Index(KPI) 평가시에 도움이 되며, 회사에서도 인정을 받고 본인의 직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좋아하는 것에 대한 생각은 산업군에 대한 관심도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회사에 들어가서도 꾸준한 공부는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21세기에서는 당연한 이야기겠죠 ^^?

    끝으로 현/전직자와의 이야기를 통해 준비해야될 직무역량/자격증/산업군의 트렌드/회사의 방향성 등을 듣고 준비하신다면, 코로나로 인하여 온라인 수업이 많아진 요즘 남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성공할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나아갈 당신의 노력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05-1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