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웹실론이라고 다니시는 분 계신가요?

조회수 769 2020-03-18 작성
웹실론이라고 뷰티관련 마케팅 회사로 공고에 올라와있는데 재직자 질문 중 회사명에 쳐도 안 나오고 정보도 너무 부족해서 질문드려요
정확하게 분야별까진 아니더라도 전반적으로 무슨일을 하는지 네이버에 왜 안 뜨는지 회사 내 복지나 퇴사율 등을 알고싶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2370714 온라인마케터 / 3년차 Lv 1

    퇴사율 엄청 높습니다. 신입이시라면, 면접 때 최저시급에 기반한 연봉을 제안 받으실 거에요.
    회사 내 복지는 전무합니다만... 월급 안 밀리고, 회식 없는 것이 복지라고 하면 복지일까요.
    야근 많습니다. 이해 안되는 피드백과, 업무지시 많습니다.

    회사는 아비쥬라는 기업의 광고대행을 맡는 자회사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될 거에요.
    아비쥬는 클리닉사업, 네일 사업, 화장품 사업(에르쯔틴, S2ND)을 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업무는 무슨 파트에 지원하셨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설마 디자인이나 영상쪽 지원하셨으면
    모르시진 않으실 것 같고, 기획팀이나 퍼포먼스 마케팅팀을 지원하셨다면, 나눠서 설명 드릴게요.

    기획팀은 말 그대로 마케팅 기획을 합니다. 이는 브랜드별로 조금씩 상이하겠지만, 대체적으로
    인스타그램 광고를 진행합니다.
    인스타그램 볼 때, 내리면 중간 중간에 광고 뜨잖아요? 페이스북 비즈니스로 그 광고를 진행하는 겁니다.
    광고비는 많이 씁니다. 클리닉을 가지고 있어서,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는데 돈을 아끼지는 않습니다만
    거의 그 기획이 80%입니다. 매체만 다른 걸로도 진행을 하죠. 요새, 앱들 많잖아요.
    앱에 광고 가이드를 받아서, 그 가이드대로 광고를 진행합니다.
    나머지는 보도자료 작성 및 기획을 통한 언론 홍보,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를 위한 키워드 제작, 홈페이지 리뉴얼, 지점 마케팅 등이 있긴 합니다.
    카페쪽에 업로드하는 광고도 기획을 합니다만, 실질적으로 새로운 것은 잘 진행하지 않아요.
    아주 가끔 PPL 한번 할뿐...
    돈 안들이고 효과 좋은 기획안을 가져오라고 하는데, 비용 없이 어떤 마케팅이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게다가, 그 효과 보증은 누가 할 수 있을까요.

    퍼포먼스 마케팅 부서라면, 뭐.. 진행한 광고 효율을 체크하고, DB 확인하여 기획팀과 미팅해서
    디벨롭하는 업무를 합니다. 아니면,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업체를 찾아서 개발하기도 하고요.
    효과 좋은 광고 키워드가 무엇인지 분석하여, 기획팀과 협업을 통해 광고를 진행합니다.

    2022-02-14 작성
    여기까지 새 답변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mentor1930894 10년차 / 03학번 Lv 2

    잡플래닛 평점 1.5에 평균연봉 2640
    2018 매출 86억 순이익 23억 직원 42명 규모면 ...
    ㅋㅋㅋ 퇴사율 83% 가지않길 ㅊㅊ

    2020-03-1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