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광고주 발굴'은 결국 아웃바운드 콜영업인가요?

조회수 94 2024-05-03 수정

예전부터 AE업무를 한번쯤은 하고싶었는데

대부분의 온라인마케팅담당자 / 디지털 마케팅 Ae업무에는

광고주 발굴 / 광고 영업이라는 말이 빠지질 않더라구요


이런 말이 들어가있으면  결국 아웃바운드 TM업무가 필수적인 주 업무인걸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2679137 CEO·COO·CTO / 6년차 Lv 1

    광고주 발굴 또는 영업이 반드시 콜영업을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주를 발굴한다는 것은 제안서 작성 및 비딩을 통한 수주 업무도 해당되는 관계로,
    자세한 것은 기업 리뷰 앱 또는 회사 내부 문의를 통하여 업무를 파악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ㅎ

    2024-05-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063470 AE(광고기획자) / 2년차 Lv 2

    없는 대행사도 있습니다 면접보시고 상세하게물어보세요~

    2024-05-0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802517 마케팅기획 / 14년차 Lv 1

    질문처럼 필수적인 주업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광고주 발굴을 어디까지 업무 스콥을 정의 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회사의 영업역량마다 AE의 역할이 조금씩 다르지만,
    현재 수많은 디지털대행사, 특히 키워드 광고, 배너광고 대행업무의 AE들이
    광고 수주를 위해 TM영업을 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2024-05-0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