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모델러 준비 계속할지 고민이에요.

조회수 269 2024-05-02 수정

안녕하세요. 올해 세는나이 29인 여자입니다.



작년 3월부터 11월까지 국비학원에서 모델러준비 했고 포트폴리오 만들고 있었는데 제가 손맵만 배우고 손맵 포폴만 만들고 있었거든요.


근데 기업 모집요강들을 보면 제가 안 배운 지브러시, 섭페를 거의 요구하더라고요.


저는 캐주얼 손맵만 해 왔는데 이 분야에서 유명한 학원 얘기가 실사 노말맵 위주로 뽑는다고 하더군요. 맞나요?

그래서 지금 섬마을 단위로 언리얼에서 만들던거 그만뒀고 이미 기존에 만든 조그만 프랍들과 집 2채 정도만 포폴에 쓸까 해요.


근데 요즘 게임업계 상황이 어떤가요?

모집요강을 보면 신입 뽑는데가 별로 없고 경력직으로 뽑는데가 대부분이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제가 다니던 국비학원에서도 경력 5년차까지는 넣어봐라라고 하시던데 요즘 신입들 안 뽑는 분위기인가요?

거기에 신입이 캐주얼 손맵만 안다고 치면 어떤가요?

아님 마야도 배우면 좀 더 취직자리가 많을까요?

그나마 cg중에서는 게임쪽이 제일 처우가 좋다고는 하지만 자리가 별로 없으면 영화나 영상쪽도 같이 써야하나 싶어요.


다른학원에선 제가 처음부터 다시 배워야 한다고 하던데 1년 이상의 시간을 들여가며 공부해도 취업할 자리가 별로 없으면 좀 그럴거 같아요. 제가 내년부턴 30대라서요ㅠ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3405455 PD·감독 / 2년차 Lv 1

    저랑 나이가 똑같으시네요! 님 상황이 저보단 나아요! 적어도 지금 당장 손맵으로 뭔가 뚝딱뚝딱 만드실 수 있잖아요~!

    제 얘기 쪼끔 해드리자면, 전 올해 3월부터 독학으로 맥스 시작했고 이제야 지브러쉬, 섭페 처음 다뤄보고 있어서 아직 작은 모델링 하나 만들려면 3시간 4시간이 걸려요..! 26살부터 영상편집,3D모션그래픽 국비학원 다닌다고 거의 1년 반~2년 가까이를 태워 먹었어요. 회사는 중간중간 다녔는데 학원 다닌다는 핑계로 경력이 2년도 채 안돼요. 그렇게 여태 헤매다 올해 배경 모델링 접하고 공부 시작했어요! 어찌 보면 님보다 더 뱅글뱅글 실패하다 왔고 더 느린데도 지금 길은 무조건 있다고 믿으면서 공부해요.

    신입 안 뽑는 추세여도 분명 포폴이 프로젝트와 잘 맞으면 뽑힐 거라고 저는 생각해요. 맥스하는데 마야한다고 더 일자리 늘어날 거 같진 않구요. 하고싶은 모델링이 게임쪽인지 영화인지 영상인지 확실히 하시면 오히려 불안요소가 줄 것 같아요. 업계를 정해보세요! 섬마을이랑 프랍 이야기 하시는 것 ㄱ보니까 배경 쪽이신거 같은데 저도 배경공부 중이거든요..! 저는 독학 준비하면서 알아본 바로 모델러 하기 위해선 맥스+지블+섭페+포토샵+언리얼/유니티까지 적어도 5개 툴 다룰 줄 아는 정도로 준비해야겠다 마음먹었는데 왜 학원에서 안 가르쳐줬을까요? 그럼 과외 받아서 포폴 제대로 준비해보시는 건 어떨가요?!

    나이도 같으시고, 나이에서 오는 부담감도 뭔지 너무 공감되어서 그냥 지나칠수가 없었어요ㅠ 너무 마음이 불안하시죠? 님보다 더 늦었는데도 저도 아둥바둥 하고 있어요. 적어도적어도! 저보단 나으니 너무 불안해하지 마시고, 지금 하는 공부에서 더 옆길로 새려는 생각보다는, 과외나 스터디 들어가서 부족한 게 무엇인지 조언 들어보시면 머릿속이 좀 진정되지 않을까요? ㅠ 그리고 걱정 많이 되는 날엔 꼭 스트레스 푸세요..! 우리같이 힘내요!

    2024-05-1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미스터K 3D디자이너 / 4년차 Lv 5

    우선 나이에 대한 문제는 크게 걱정 안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취미로 가르친 3D학생분들이 있는데,
    20대 후반 부터 30대 초반까지 모두 취업에
    성공 하셨고 원하는 분야로 다들 들어가셨습니다.

    그러니 나이를 걱정하시는것 보단 포트폴리오가 우선입니다:)

    손맵을 선호하는 회사면 괜찮지만,
    가능하면 다양한 포폴이 있으면 좋습니다!
    스타일라이즈,로우폴리,실사,손맵 등 다양한 포폴이
    있다면 좋습니다 :)

    포트폴리오 제작 같은 경우 초반 기획이 가장 중요합니다.

    내가 어떤 분야에 지원을 할 것이며,
    자신있는 포폴을 준비하거나,
    또는 좋아하는 스타일위주로 준비하거나,
    내가 지원하고 싶은 회사를 찾아보는 등등

    기획을 초반에 잘 세우시고 준비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포폴을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잘 모르겠지만....

    캐주얼 손맵만 하셨고, 만약 자신이 있다면
    유니티 게임 즉 인디게임 개발쪽으로 찾아서
    지원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뭔가 더 궁금하신점이나 물어보고 싶은 부분은 제 이름 누르시면 됩니다 :)

    2024-05-0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