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신입 업무 적응 관련해서 질문있습니다(너무 답답합니다)

조회수 597 2024-03-17 작성

회계팀 신입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 5일만에 자금(은행업무부터 일보, 월보, 전표, 마감, 채권 상환 등등) 

업무를 인수인계 받았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저 혼자서는 잘 못하겠습니다.


일 잘하고 싶은데 미치겠습니다.

인수인계 해주신 분은 퇴사하셨고

저 이제 어떡하나요? 원래 저 업무들 5일 안에 스스로 할 수 있는걸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4
  • 프로필 이미지 mentor1691282 경리 / 22년차 Lv 2

    입사 후 3개월까지 미치고 팔딱 뛸것 같은 마음입니다. 5일이면 이제 시작인거죠. 자금일보가 아침 시작일테니 하나 하나 차근차근 한다는 생각으로 하셔야 합니다. 통장잔액과 입출금 내역을 잘 확인하시고 자금일보 잔액과 맞춰보시고, 전표를 치고나서는 회계프로그램에 있는 예금잔액과 맞는지도 확인하세요. 항상 통장, 자금일보, 회계프로그램이 모두 일치해야합니다. 기본에 충실하면 일 잘한다는 소리 듣습니다.

    2024-03-2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584325 회계담당자 / 15년차 Lv 1

    신입이라면 사수 또는 상사가 있다는 말씀인데 신입을 완전 몰라라 하진 않을꺼에요(회계쪽에서 이런 회사는 거의 못봄요) . 우선은 은행업무, 일보 등 매일 같이 진행해야 하는 업무 먼저 중점적으로 익히시고 월보, 마감 등 상대적으로 시간이 있는 업무들은 기존에 진행되었던 자료+인수인계 내용+질문 등을 통해 익혀 나가심이 어떨까요?

    2024-03-19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3261579 재무담당자 / 10년차 Lv 1

    회계팀이면 다른분이 있는거 같은데 적극적인 도움을 요청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위 업무는 기본적인 업무이므로 추후에 경력이 쌓이고 나면 그냥 웃음만 나올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부터 잘 배워야 나중에 경력으로써 그 가치가 인정되기 때문에 회사사 사무실이든 적극적으로
    행동하시어 도움을 요청하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2024-03-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512563 CEO·COO·CTO / 19년차 Lv 1

    회사 규모가 어느정도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제 경험상 매출 5천억 이하의 규모라면 자금담당 1인이 혼자 다 하던 업무이긴 합니다.

    즉, 하실 수 있습니다만 적응할 시간이 아쉬운 상황인 듯 보입니다.

    신입의 특권을 활용하세요. 무슨 말이냐면.. 빵꾸나도 된다 입니다..
    단! 돈이 잘못 송금되는 일만 없도록 그 부분만 잘 챙기시고, 나머지는 천천히 스킬업 하셔도 됩니다.
    빵꾸 나도 괜찮습니다..
    자신있게 하세요~!

    2024-03-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712931 경리 / 17년차 Lv 5

    바로 위에 사수가 있을거 아닙니까?
    대리든 과장이든 부장이든!
    아무도 없습니까?

    하다못해 업무 매뉴얼도 없나???
    그럼 회사 대표한테 못 해먹겠다. 하시고 퇴사해야죠!
    대안이 없다면

    2024-03-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487242 회계담당자 / 23년차 Lv 1

    신입이라면 힘드실 업무입니다. 모든일이 익숙해지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죠. 같은 회계팀 직원들께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10년이상의 경력자인 저도 다른 회사에 가면 그 회사마다의 스타일이 있어서 같은 업무라도 생소할때가 많아요. 잘 적응하고 본인의 경력을 잘 쌓길 바랍니다.

    2024-03-1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883591 회계담당자 / 9년차 Lv 1

    처음부터 잘하려고 하면 잘안되더라구여...당연히 5일안에 업무를 마스터하는것은 불가능하죠!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면서 천천히 해보도록 하세요~ 응원하겠습니다!

    2024-03-1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703436 회계담당자 / 20년차 Lv 3

    인수인계없는곳도 많아요 몇시간 그냥 설명만 해주는 경우도 많고 운좋으면 인수인계서 한장 달랑 받아들기도 해요.
    처음이라 어렵게 느껴지는 거지 어려운 업무는 아닙니다...할수 있는 사람이라 채용했고 5일이라는 시간을 준겁니다. 다 할수 있어요..너무 걱정마세요.
    일단은 전에 하던 방식을 참고로 따라해보고 자기편한되로 점차 수정하면 됩니다
    일은 하면서 늘어요 한달만 지나면 눈감고도 할거니 걱정마세요

    2024-03-18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9405434 아웃바운드상담원 / 16년차 Lv 1

    1. 업무별로 먼저해야하는 일을 순서대로 정리를 하세요
    2. 먼저해야 하는 일을 순서를 분류하셨다면, 그 업무의 기존 1년 이내 업무처리 서류를 확인해 보세요
    3, 정신 챙기고 급한 일부터 하시다 보면 하실 수 있어요.
    본인을 믿어세요. 저도 20대에 인수인계 못받은 상태에서 예산짜고, 결산 업무를 하는데 앞이 막막하더라구요, 그렇게 일의 순서를 정하고, 달력에 빼곡히 해야 할일을 순서대로 기재를 해서 하면서, 최근5년 이내 모든 예결산, 서류를 보고 5년 평균을 구해서 240억원 예산을 짜고, 결산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막막했는데 고생의 시간이 지나고 나면 모두 내가 익힌 업무가 되면 그때부터는 자신감이 뿜뿜 생겼어요, 화이팅 하세요~~~~

    2024-03-1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995274 회계담당자 / 21년차 Lv 1

    맨땅에 헤딩해야하는 상황이네요.
    이럴땐 옆에 직원들이나 상사한테 미친듯이 물어보고
    모든 수단과 방법을 통해서 해결하는 방법밖에 없어요.
    어차피 일 잘못해서 깨지거나 짤리거나
    겪고나면 내 직무능력도 성장해 있을거에요.

    2024-03-1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