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조회수 421 2024-02-20 작성

4년제 지방 컴공과 졸업하고 현재 

무경력에 3년동안 공백기입니다.. 


it 관련 자격증은 정보처리기사, 네트워크관리사2급, 리눅스마스터2급 가지고있습니다.


하지만 자격증 취득한지 좀 오래되어서(네트워크, 리눅스는 군시절에 딴거라 5년쯤되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3년)


지금 상태로 이력서를 넣어 보려고 할 때마다 아는게 없는거같아서 주저하게됩니다.


작은회사라도 상관없고 

지금이라도 정신차리고 네트워크관련 일을 해보려는데

 학원이라도 다녀야 할지 고민입니다.


3년동안 아무것도 안한게 후회스럽지만 후회만 하고있으면 안될거같아서 글써봅니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5
  • 프로필 이미지 mentor9940513 시스템엔지니어 / 4년차 Lv 2

    그냥 지원하면 되요. 저도그랬는데. 연봉은 적게 시작하겠지만 경력쌓아서 이직하면 되요. 리눅스엔지니어 네트워크 엔지니어 지원하면 되는데

    2024-02-2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068203 네트워크엔지니어 / 13년차 Lv 2

    네트워크 엔지니어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보안 및 인프라쪽 관련 업무에서 경험을 쌓으시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저는 전국 40여개의 대신네트웍스 그룹사에 한 곳에 있으며, 여러 크고작은 거래처에서 네트워크 및 인프라, 통신 유지보수 업무를 맡으며현재 정보보안기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처음엔 노가다 같은 일을 왜하나 하면서 버티고있은지 9년째 되네요. 이론도 중요하지만, 피지컬한 동작, 컨피그레이션을 하는 게 재미있습니다.

    후배님도 힘들고 고되지만, 일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업종에서 근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4-02-21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4372053 네트워크엔지니어 / 21년차 Lv 2

    이미 가지고 계신 자격증으로 IT 직종에서 초급/신입 엔지니어 자격은 충분히 갖추신것 같습니다.
    그외 자신의 조건들을 어떻게 포장하느냐에 따라 대기업이냐 중소기업이냐 나뉠테구요..
    첫술에 배부르려하지마시고 다양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십시요. 그리고 개발/시스템/네트워크 등 다양한 IT분야에서 구체적인 진로도 염두해두시고 이력서 제출해보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든 회사가 사업의 형태도 다르고 환경도 다릅니다.
    결국 들어가서 실무는 겪어보면서 배워야하는 부분이니 본인의 의지를 피력하실 때 “나는 학과공부에 이런 자격증들을 준비하면서 엔지니어로의 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뭘해도 잘할 수 있는 기본은 튼튼하게 다져왔으니 나를 뽑아달라.” 라는 식으로 자신있게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2024-02-21 작성
  • 네트워크는 유튜브 기초강의 보면 중소기업 면접에 있어서는 충분히 준비 가능합니다.
    다만 이력서를 쓰거나 면접 준비할 때 공백기질문에 대비를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빠른 취업이 중요하시면 인력난에 있는 보안관제 직무 추천드립니다.

    2024-02-2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나야나직상 여행에이전트 / 4년차 Lv 1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답은 이미 질문자 분이 알고 계신 듯합니다.

    프로그래밍 관련 직업훈련 수강을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주저하시는 데는 이유가 있으실 듯합니다.
    아마 그 정도 기간을 나에게 사용해도 괜찮은 건지 일수도 있고,
    그것보다는 이 정도로도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도 이에 해당될 수 있을 듯 합니다.

    모든 건 질문자 분의 선택이지만, 직업훈련 수강 후 다시 구직활동에 임하신다면
    그 내용이 기재된 이력서는

    채용자 입장에서 공백기를 끊어내고 다시 구직활동에 임하고자 한다는
    간절한 의지가 반영될 수 있고, 이는 자연스럽게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아마 늦은 것은 없을 겁니다. 시간은 매번 빠르게 흘러간다는 사실 또한 알고 계실 수 있을 듯합니다.

    시작해보십시오. 응원드립니다.

    2024-02-2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