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28살 신입 디자이너, 커리어 때문에 막막합니다.

조회수 1,712 2020-02-06 작성
올해 28살 신입 디자이너입니다.
작년에 디자인 에이전시 입사해서 이제 다닌지 7개월째인데 커리어 때문에 고민이 너무 많아서 글 써봅니다..(글 길게 썻는데 1000자 넘어간다고 안넘어가서 짧게 요약할게요)

한번 휴학 후 졸업하고 스타트업 화장품 패키지 회사들어가서 7개월 일하고 아니다 싶어서 관두고 웹디쪽으로 학원다니면서 준비..생각보다 기간이 길었고, 중간에 여행도 다녀오고 포폴 마무리하고 면접보러 다닐때쯤 공백 일년찍었습니다..

결국 지금 조그만 디자인 회사다니고 있구요, 사실 취준할 때 무조건 웹디자인을 하고싶다는 마음이 컷는데 여기저기 면접보고 낙담하고 하면서 점차 기준을 낮추다 보니 이것저것 다 하는 회사도 상관없다고 생각한것 같아요.. 웹디자인도 하고 편집도하고 패키지도 하고, 폭 넓게 하다보면 눈도 넓혀질거다.. 이렇게 생각했었어요 .

그런데,, 지금 다닌지 7개월 정도 되었는데 현타가 계속 옵니다..자꾸 인생이 뭔가 꼬인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하루하루가 너무 힘듭니다..취준할때는 그래도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아무런 정보도 없이 그냥 학원에서 하라는대로 1년을 버린게 제가 너무 바보같았던것 같고.. 신년 접어들면서 나이때문에 그런지 그냥 계속 현타가 와요. 특히 회사에서 제 관심사와 관련없는 일을 하고있는 저를 볼 때마다요..

결론적으로 제 목표는 잡디자이너가 아닌 제가 관심있는uxui쪽으로 이직하고 그쪽으로 꾸준한 커리어를 쌓는거구요,, 현시점에서 앞으로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할지 고민이됩니다.
이 회사에서 2년 버티고 2년경력으로 (사실 이회사 업무가 uxui쪽이랑은 갭이 있어서 경력으로 갈 수 있을지도 애매하긴합니다) uxui중점으로하는에이전시로 넘어갈지, 1년 채우고 중고신입으로라도 빨리 이직할지.. 더 나아가서 향후에 정말 제가 원하는 전문가로 거듭나려면 어떻게해야할지..정답은 없겠지만 저와 비슷한 고민을 조금이라도 하신 경험이 있거나 먼저 길을 걷고 있는 선배님들의 현실적인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2588742 25년차 / 89학번 Lv 2

    UI/UX는 범위가 넓고 복잡한 분야입니다. 업무의 모든 영역에 UI/UX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희망하는 분야를 확정해서 UI/UX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빅데이터를 통한 산업시대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대고객 마케팅이 증가하면서 점점 UI/UX에 대한 인력수요가 증가할 것이 분명합니다. 웹 UI/UX 또는 매장 UI/UX 등 어느쪽이든 확실한 분야를 정하고 자료수집 및 지식축적을 진행하시고, 이러한 작업들을 토대로 본인의 강점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차후 이직에 이 작업들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불어 현재 직장에서 UI/UX 관련 경험이 가능한 분야를 최대한 발굴하여 해당 경험을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축적하시기 바랍니다.

    2020-02-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600380 8년차 / 06학번 Lv 1

    제품디자이너입니다.
    시각디자인 UI,UX쪽은 잘모르지만 여기저기 이직 경험해 본 유사업종 종사자 입장에서 제 생각을 적어봅니다.
    제 애기를 해보자면, 저도 에이전시부터 시작했고 첫 회사에서 설계프로그램도 배우고 다양한 제품을 디자인을 해봤습니다.
    물론 저도 관심 1도 없는 제품, 아이디어 상품 같은 애매한 제품 디자인도 했습니다. 물론 하기싫고 현타가 오지만 맡은 일을 마무리하고 오는 성취감이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디자인 일을 하며 느낀 건 다양한 경험만큼 값진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는 인내하는 담금질의 기간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합니다. (꼰대네요...)
    물론 "여긴 아디다" 싶으면 나오는게 맞습니다. (단, 그만둔 후에도 최소 2~3달은 지낼 수 있는 생활비가 있다면)

    지금 회사 UI,UX 쪽과 얼마나 관련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진행했던 포폴들을 모아보고 부족한 부분은 개인작품으로 준비하세요.
    아직 20대이시고 시간은 많습니다. 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어느정도 포폴 준비된 상태에서 이직을 하시길 추천드려요.

    (그리고 재직자나 구직자에게 교육지원해주는 내일배움카드 제도도 있습니다. UI, UX 교육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

    2020-02-11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9759506 3년차 / 13학번 Lv 1

    아니다 싶을땐 빨리 길을 돌리는게 가장 좋죠.
    지금 소속되어있는 곳에서 일 하면서 얼마나 내것으로 만드느냐, 그것을 내가 원하는 쪽으로 연관되어 지을 수 있을 정도에 경력이 되는지.
    이도 저도 아니다가 시간만 버리고, 결국 점점 낮아질 거예요. 현재 고민하고 있는 두가지를 적어서 비교해보세요.
    머리로 생각이 복잡할땐, 적어가면서 비교하는 것이 확연히 다를 거예요.
    눈으로 보는것과 생각하는것은 다르게 느껴질 거예요.

    2020-02-0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