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회사를 다니고 있는데 다녔었던 국비학원을 더 다니고 싶습니다.

조회수 183 2024-01-22 작성

회사를 다니고 있는데 국비학원을 더 다니고 싶습니다.

부모님이 빨리 취업하라고 하셔서 국비학원 다니는 중에 이력서랑 자기소개서 쓰고 면접 봐서 취업하긴 했는데 듣고 싶었던 국비수업이 제가 듣고 싶었던 게임 원화 2D 3D 수업이여서 회사를 다니면서 자꾸 마음에 걸렸습니다. 그리고 국비수업인 국가전략산업훈련은 1번밖에 전액무료이고 나중에 다시 들을려면 500만원 이상 돈을 사비로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다시 듣기도 어려운 상태여서 더 마음에 쓰였습니다. 전 학원에 가고 싶은데 부모님이랑 주변 지인들이 1년이라도 경력쌓아야 하니 1년만 버티라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회사 다닌지 5일차 되었는데 아직도 학원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회사에 다니면서도 기분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오늘은 갑자기 들어보지 못한 물품들 (무겁고 큰 물건입니다.)포장 작업을 4시간 동안 해서 물류센터에서 알바 온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물류작업을 회사다니는 동안 계속 작업해야 하는 물류 작업인지 잘 모르겠지만 그냥 회사에 안 가고 싶은 마음도 더 들었습니다. 그리고 쓰레기청소랑 화장실 청소도 직접해야 되며 사무실은 난방이 제대로 안되어서 서늘합니다.


그런데 회사가 집에서 차로 가깝다는 점 회사에서 제공해주는 점심이 맛있다는 점 때문에 그만두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물류작업하면 나름 일을 할 만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회사에서 일을 다닐 수록 문제는 학원을 가고 싶고 미련이 더 강해지며 답답하고 뭔가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근데 진짜 참고 계속 다니머 경력을 1년이라도 채워야 후회가 덜 들지 여쭤보고 싶습니다..ㅠㅠㅠ( 그리고 사실 중간에 학원가고 싶어서 회사 그만둔다고 상사분께 말씀드렸는데 부모님이랑 가족분들이 소리지르시고 격하게 반대하셔서 어쩔 수 없이 다시 일하게 된 케이스입니다...) 아무튼 어떻게 할지 모르겠는데 꼭 조언을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ㅠㅠㅠ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