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에이전시 입사 준비 중인 신입사원입니다
1월 첫째주 입사 예정인 신입사원인데,
혹시 입사 전 미리 공부해 두면 좋은 것이 있을지 연락 드려서 여쭤 보고 싶은데, 이런 거 여쭤보면 많이 실례일까요? 어떤 식으로 연락 드리는 게 좋을지 고민이 되어 질문글 올려 봅니다 ㅠㅜ 조언 부탁드립니다!
-
그건 실례가 아니고, 되려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을 듯 한데요. 다만, 통화하는 담당자가 님이 입사 후 하게될 실무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하겠죠.
이러면 어떨까요. 업체에 전화 후
"안녕하십니까. 1월 입사예정자 ㅇㅇㅇ 인데, 입사전 미리 알아두면 좋은것이나 혹은, 미리 알아두면 업무에 도움될 만한 것에 대해 여쭤 보려고 전화 드렸습니다. 혹시, 제가 맡게 될 업무에 대해 잘 아시는 분과 통화 가능할까요 . ?"
한다면, 담당자(ex 입사 후 님의 사수 . .)를 돌려 줄겁니다. 그럼 그 담당자에게 질문하시고, 담당자가 외근 등으로 부재라 현재 통화가 어렵다 한다면 전화번호, 성명 남겨서 돌아오는데로 연락 부탁드린다. . . 하고 일단 끊으시면 될 듯 합니다. 이후 담당자에게 전화기 온다면 질문하시면 되고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전화가 없다하여 계속 전화하여 요구하시면 오히려 님에게 안 좋을 수 있으니, 번호 남겼는데도 연락이 없다면 일단은 그러려니 하시고 본인 페이스, 컨디션 유지 하시고, 출근날 마음 편히 출근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입사 후 1달~3달까지는 수습기간으로 그 안에 업무에 대한 모든 인수인계가 이루어질테니까요.
사람이 뭐든 너무 잘 하려하면 되려 실수가 나올 수 있으니 . . . .
님은 자세가 되었으니, 잘 하실 것 같습니다. ^^2023-12-22 작성 -
전혀 실례아니예요! 겁먹지말고 여쭤보세요~|
입사 전 제가 준비하거나 공부해갈만한것이 있을지 여쭈ㅏ보고 싶어서 전화드렸다고 하면 될 것 같아요!2023-12-2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