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수의 테크니션으로 이직하려고 합니다

조회수 314 2023-12-02 작성

일단 저는 그래픽 디자이너였구요 수의 테크니션에 관심이 생겨 수의 테크니션으로 이직하려고 합니다. 수의 테크니션이 힘든건 알고 있지만 도전하고 싶어서요 그래서 여쭤볼게 있습니다


1. 팔에 문신이 있는데 괜찮을까요? 뭐 문신이 있어서 어느업종이든 취업이 힘들겠지만 막 이레즈미로 덮고 이런건 아니여서요. 한뼘 정도 크기의 문신입니다. (미대 다니면서 했어요...ㅋㅋ...ㅠㅠㅜ)


2. 완전 처음인데 괜찮을까요? 관련 학과를 나오는게 가장 좋을거같은데 저는 아무래도 완전 관련이 없는학교다보니... 그래도 학원 수강신청해서 자격증을 따고 입사하려고 합니다.


술, 담배는 일절 안하고... 피어싱이라도 귓볼에 각각 두개씩만 있어서요. 이런것도 문제가 될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안녕하세요 저도 관련학과를 나오지 않았고 곧 있으면 3개월 수습기간이 끝나네요.

    1. 저도 팔에 문신이 있는데 여름엔 쿨토시로 가렸습니다. 저희는 가리는게 병원 규칙이라서요 이건 병원마다 다른 부분일수도 있어서 면접때 굳이 물어보지마시고 눈치껏 행동하시는게 나으실것 같습니다.

    2. 위에 말한것처럼 저도 관련학과가 아니에요 아직까지는 수의테크니션은 관련학과가 아니여도 뽑기는 합니다. 근데 직무 자체가 엄청 체계적으로 변할거라고 병원에서 들었어요 그래서 자격증 있으면 당연히 도움되고 본인이 도전해볼만한 일 인지 알수도 있을거고 자격증 따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귀 피어싱은 그 정도는 상관없을듯 합니다.
    일이 다 힘들겠지만 그쪽이 원래 일 했던거랑은 상반되는 정말 다른 일이여서 쉽지않을거란거 생각하시고 도전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화이팅!

    2023-12-03 작성
  • 저도 팔에 키우는강아지들 문신이 있습니다 제가 일 하는 병원은 이정도 크기는 상관없는것같구 피어싱도 너무튀는것만 아니먼 상관없어요 지금 반려동물시대로 치고올라오는때라 학교졸업하는게 가장좋구요 여기저기면접보는데 학과가 아니면 다 탈락시키더라구요 요즘 .... 저는자격증이있구요 한군데 저를 좋게봐주셔서 바로 취업했구 아무것도 모르는상태로 일했고 진짜힘듭니다 1차2차병원마다 하는일은 다르겠지만 전 24 시 의료센터 2 차 병원이구요 외워야하는 약이 몇십몇백개입니다 주사제랑 실수는 절대하면안되구요 결코 만만히 볼 직업이 아닙니다 .. ㅜ 저는 너무힘들지만 강아지들보며 버텨요...

    2023-12-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237362 수의테크니션 / 8년차 Lv 1

    솔직하게 보면 문신이 있다면 좋게 봐주지는 않아요. 하지만 팔 토시로 가려지는 부위라면 면접 보면서 좋은 인상과 확고한 마인드만 있다면 불가능하지는 않죠. 실제로 근무하면서 보면 문신있는 간호사들 은근히 있어요 가리고 다녀서 그렇지

    2023-12-0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