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세무사무실 경력 이직

조회수 277 2023-11-16 수정

안녕하세요 세무사무실 경력 이제 1년 조금 넘었는데요


물론 이 업계에서 이 경력으로는 여전히 신입인건 잘 알고있지만 조금 더 복지가 나은 곳으로 이직을 생각해보고 싶은데


제가 사회초년생인지라 경력은 이력서나 자소서를 어떤 방식으로 작성하는지 방법을 모르겠어서요..ㅠㅠ


선배님들 계시면 혹시 어떤 방식인지나 경력기술서? 이런거 어떤 식으로 작성하셨는지 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5
  • 프로필 이미지 mentor9890747 세무담당자 / 10년차 Lv 3

    제일 중요한건 1년 넘게 다녔을때 법인세 조정을 해봤느냐 종소세를 직접 신고해봤느냐가 중요할 것 같네요
    이직하면 어차피 담당업체 업종이 바껴서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는 경우도 많은데 1년 조금 넘는 걸론 신입과 뭐 그리 차이날까...
    오히려 안좋은데서 안좋은 버릇만 들여서 신입보다 피곤한 케이스도 있거든요
    그래서 조정해본 경험이 1번이라도 있는지를 중요하게 볼거고
    자기소개서는 그런 경험, 담당했던 업종과 갯수를 적으면 좋습니다
    요즘은 프로그램도 세무사랑 사용가능여부도 체크하고요

    2023-11-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917988 경리 / 14년차 Lv 2

    회계사무소 3년 다니고 일반회사에서 대리~회계팀장으로 17년정도 일하다 다시 회계사무소 다니고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은 무조건 한 세무회계사무소에서 3년 다니셔야 합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도 중요하지만 이력서에 한 회계사무소 3년 경력 있으면 그게 잘 쓴거예요
    한군데 회계사무소 3년 경력(법인조정3번, 개인조정 3번이상 경험중요)
    이면 복지도 급여도 훨씬 좋은곳으로 갈수 있을 거예요
    1년경력3군데는 인사담당자가 인정하지 않아요 . 1군데 3년이 제일 중요합니다.
    자기소개서는 경력3년을 쌓은후 어떤 업종의 어떤 업체의 장부를 어떻게 했는지
    경력위주로 쓰시면 돼요. 첫글자는 안녕하세요. 지원자 ---입니다 로 시작하시면 되구요
    응원할게요

    2023-11-18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5741840 회계담당자 / 5년차 Lv 1

    세무회계 5년차인데
    솔직히 자소서는 거의 안볼탠데

    2023-11-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231827 회계담당자 / 2년차 Lv 1

    저 같은 경우는 세무법인 2년 경력있는데 경력기술서에 법인세, 부가세, 종소세, 세무조사, 그외 업무 이렇게 항목을 나눴고 각 항목마다 업무기간, 성과, 역할, 획득역량 으로 분류해서 개조식을 작성했어요.
    자소서는 자유항목이여서 어떤 항목으로 쓰든 크게 중요하진않는거같아요. 면접에서 자소서 내용을 물어보진 않았어요 전부 경력기술서 위주에 질문만 받았어요.

    2023-11-16 수정
  • 프로필 이미지 회법 세무사 / 2년차 Lv 5

    잡코리아 플랫폼 상에서 어떻게 조언을 드려야 할지 감이 잘 안오네요....

    작성자 님이 1년 경력동안 어떤 업무를 해왔고, 어떻게 진행을 했는지를 알 수 없어서....

    해당 문제에 대해 조언이 필요하시다면 https://open.kakao.com/o/sz1RtCRf 연락 부탁 드립니다.

    2023-11-1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