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안녕하세요... 영업관리직에 궁금한게 생겨 묻습니다.
전화응대, 콜센터에서 하는 일이 영업관리직무에서 하는 일인가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영업관리 또는 영업지원=콜센터 라고 하는 분들이 많아 질문합니다.
영업관리와 영업지원은 다른 편인가요?
보통 작은 회사들은 영업관리와 영업지원 업무를 같이 하여ㅜㅜ 고객응대 콜센터마냥 온종일 통화를 하는 역할인지...
-
각 회사의 입장과 상황으로 인해 다를수 있고 같을수 있다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 구체적으로 구분이 되어있는 회사가 많지만 소규모회사이거나 인원의 문제로 인해 같이 업무를 보는 회사도 많다 보시면 됩니다2023-10-19 작성 -
회사에 따라 다를듯 합니다.
저도 패션회사 영업지원 쪽 7년 있었는데 매장오픈 , 재고조사, 폐업서류처리, 채권관리 등등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전화를 많이 하긴 했지만 콜센터 처럼 하루종일 전화 붙잡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회사가 큰회사라면 당연 콜센터나 고객상담 부서 별도로 있을거고 규모가 작은회사라도 해당 회사가
소비자를 직접 상대하는 인터넷몰 같은 회사인지
아니면 매장, 거래처 상대하는 중소규모 프랜차이즈 등인지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2023-10-19 작성 -
영업관리와 영업지원을 동시에 하는 회사도 있고, 나눠서 하는 회사도 있습니다.
영업관리 - 영업 성과 관리, 거래처 관리, 채권 관리 등
영업지원 - 영업 VOC 청취, 영업 반품 관리 등
영업관리쪽이 좀 더 사무적인 문서 작업에 가깝고, 영업지원은 비교적 거래처 쪽과 통화하거나 연락하는 일이
잦다고 봐주시면 될 거 같아요. 작은 회사는 거의 구분 없이 하신다고 봐야 합니다. 영업부 자체에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거든요.2023-10-1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