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전자공학과 직무

조회수 469 2023-10-07 작성

안녕하세요. 현재 지방대 전자공학과 3학년 학생입니다.

대학원 보다는 취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요즘 직무에 대해 고민이 많은데 갈피를 못잡고 있어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전자과가 배우는것도 많지만 그만큼 얇게 배워서 이번 기회에 직무를 정하고 그 방향으로 집중해볼 계획입니다.

통신쪽은 어찌 학점은 챙겼지만 저에게 엄청 힘들게 다가왔고, 

코딩(C, C++, PYTHON)도 수업때 사용한 기본적인 문법만 사용할수 있을뿐 컴공이나 다른 친구들에 비해 많이 부족하고 흥미가 없습니다.

회로쪽은 회로이론, 전자회로실습 정도로 들었던 관련 과목이 적어 이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입니다. 

제가 학교에서 배운 과목 중에 재밌게 했던 것들은 디지털공학및실습, 컴퓨터구조론, verliog 실습, fpga설계실습 등이 있습니다. 

이 과목들과 상관없이 추천해주실 만한 직무나 방향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6187605 하드웨어엔지니어 / 19년차 Lv 1

    선호하는 Technology 방면으로는 HW 설계와 Artwork이 있을것 같습니다.
    TR 수준의 회로를 스스로 해석이 가능한가의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OP AMP에서 출발하는 Gate 수준이상만 감이 잡힌다면 고도의 직접회로 설계는 힘들 것입니다.
    수업에서 사용하는 Tool로 Matrix 연산기 설계하여 portfolio로 제출한다면 SoC 업체 진입에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인공지능 쪽은 특정한 logic으로 구성이 되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실제 사용예를 모아서 고대 물리학과 현대 물리학의
    차이처럼, micro world 특성으로 macro world rule이 결정되는, 이해를 기반으로 수행되는 학문이 아니기에 코딩 너드에
    특화된 방향이라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스스로 사업을 할 계획이 없다면 시간을 쪼개서라도 영어 문서-논문이나 화이트 페이퍼-에 친화되도록 많은 접근을 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특정한 직무를 정하고 그것만 하고자 한다면 좁은 시야라는 단점까지 함께 가져오는 것이기에 신중하세요.
    어떠한 요인이 근거가 될것인지는 상관없고 일정 수준의 악을 가슴에 담고 술마신 날에도 퍼지지 말고 김종국이 운동하듯 한자라도 보고 자겠다는 태도를 30대까지만 유지한다면 레벨업은 자연히 따라올 것임을 믿어보세요.

    2023-10-0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328269 전기·전자엔지니어 / 31년차 Lv 3

    안녕하세요..1982년도.전자공학과졸업이라서.크게.도움은.드리지못하겠습니다만.항상.시대흐름을.읽고.준비를해야합니다.코로나19를.계기로하여.전산업계(직종.직업)의패러다임이.바뀌었습니다.머지안아.공상으로만.생각했던일들이.현실로.바뀌게됩니다.만일.다시.기회가.주어진다면.나는.인공지능(AI).로봇.자율주행.가상현실(XR)방면으로.촛점을.맞추어.공부를.할것입니다.하드웨어가되었던.소프트웨어가.되었든간에.본인이.취향에.맞는.종목을선택해서.준비한다면.반드시.후회는.없을것입니다.건투를빕니다.

    2023-10-0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930719 설비엔지니어 / 18년차 Lv 2

    학사 후 취업은 대학에서 배운것과 연결되는 것이 없다고 보는게 맘 편하십니다
    일터에서 업무를 빨리 배우기 위한 기본 스킬 연마 정도로 생각하셔요

    2023-10-0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