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제가 다른 분야에서 일을하다가

조회수 538 2023-09-19 작성

지금 헬스트레이너를 하고 있는 29살 무스펙 고졸자 입니다 체육관련 자격증 말고는 1종 보통 밖에 없구여

너무 미래가 불투명 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더 늦기전에 현장일이라도 (인테리어) 쪽 배워보고 싶어서 일하면서 학점은행제도 시작했습니다(필요 없다고는 하지만 일시작하면 그 분야 관련된 산업기사 자격증 이라도 취득하고 시작하고 싶은 마음) 

사실 주변에 중장비 배워보라고 설득하시는 분이 계신대 이곳저곳 들어보면 자격증 따도 일배우는게 지인이나 인맥없으면 너무 힘들다 해서 걱정입니다.

어떤 분야쪽으로 설정하는 것이 현명할지

체력 성실은 자신있고 나름 PT팀장까지 했기에 영업력이나 사람 상대하는건 자신 있습니다.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62201 건축기사 / 14년차 Lv 3

    올해 67세 입니다. 중요한 것은 본인의 의지입니다. 건설에 속하는 것은 중장비, 현장 노무 입니다.
    저는 고등 중퇴 후 회사 생활 노동일 부터 안해본 일이 없습니다. 중장비 또한 조수 부터 기사 생활을 하면서 자격증 취득을 해야하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중장비는 고가 입니다. 자본도 있었야 되겠죠 글고 거래처 확보가 관건입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생활이 되겠죠 인테리어는 과거을 돌아보면 집 수리 에서 발전되어 인테리어 사회적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추세 인테리어 또한 많은 겸험을 통해 자격증 취득 후 자기 사업을 해야 하는 과정 입니다. 중요한 것은 어떤 직종이든 5년에서 10년 습득해야 만 하는 과정입니다. 저는 지금 현실적으로 나이가 아직 배울울 수있는 나이고 하니 인테리어 실내 전기기사 자격을 취득 후 인테리어 겸험을 쌓은 뒤 인테리어 종합적으로 검토을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내부 전기는 위험성이 적고, 지금 현장에선 인테리어 기사가 부족한 시점입니다.

    2023-09-20 작성
  • 현실 적으로 중장비 를 추천합니다.

    2023-09-20 작성
  • 일단 뭐든 해보는게 가장 좋을 거 같아요. 쉽게말해 찍먹이라고하죠? 한달이라도 한번 소프트웨어 다루는 산업기사든 중장비를 다루는 산업기사든 일단 시작해봐야해요. 당장 학원가서 주말반이라도 들어보세요.

    2023-09-2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