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고민됩니다. 다른 부서 경력이 도움될까요?

조회수 240 2023-09-06 수정

안녕하세요, 회계직군 희망하는 25살입니다.

지방대 나왔고 자격증은 전산세무 2급까지만 있습니다. 

올해 2월에 졸업해서 공백기가 길어지고 있는 것 같아요.

재경관리사 준비중이구요, 제 고민은 이렇습니다!!

굉장히 괜찮은 기업에 영업지원(사무) 쪽을 추천으로 들어갈 수 있다면 들어가는 것이 좋을까요?

부서간 이동이 가능은 하다고는 알고있는데 희망하고 있는 일을 못한다는 리스크를 안고 우선 회사생활을 조금이라도 쌓아나가야할지 고민입니다. 아니면 조금 더 기다리고 도전해서 회계팀으로 무조건 들어가야만 하는걸까요? 도와주세요 선배님들😭 

(제가 추천을 거절하고 도전해서 그만한 회사를 갈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tjqtjqdl 경영·비즈니스기획 / 19년차 Lv 5

    첫회사, 첫직무는 매우 중요합니다.
    커리어는 계속 직장생활 내내 따라가기 때문이죠.

    회사는?
    1. 중견급 이상(네임벨류)의 회사가 좋아요. 모든 조건이 완벽하면 금상첨화지만 그럴 확률은 크지 않겠지요.
    그래도 회사는 중소로 시작하면 점프가 어렵습니다.
    2. 산업의 리스크를 확인해야되요. 산업의 성장성, 미래 존재 가능성, 향후 이직시 국내외 인프라 등

    직무는?
    1.회계(재무)는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직무는 맞습니다. 회계로 이직시 더욱 도움이 되려면 계열사를 거느린 곳이 좋아요.
    연결재무제표도 배우고, 각종 M&A등을 경험하며 FDD등 실사도 배우고, 부서장으로 외부감사도 수검하고요.
    2. 하지만, 자금까지 겸비하고 관리자가 되려면 최소 12~15년 이상급은 되줘야 합니다.
    3. 전산세무2급에 지방대라면 회계로서 신입이지만 뽑이기가 쉬운 조건은 아닙니다. 다옹치마라고 전산회계, 재경관리사 세무,, 심지어 CPA1차, 2차까지도 패스한 분들도 많으니까요.
    4. 그래도 도전은 좋습니다. 사실 중견급이라면 이미 기반이 잡혀져 있기에, 신입으로 입사시 할 수 있는 것은 제한적입니다.
    고스펙이 가도 지식이 많아도 시스템에의해 돌아가고, 재무 업무 특성상 특별히? 발군의 테크닉이 필요 없기때문이죠
    5. 지속적으로 두들기시고 면접을 준비하셔요. 면접을 보려면 이력서 특히나 자소서 쪽을 다듬어야겠고요.
    6. 구라도 좋습니다. 들키지 않을 정도라면 뻥튀기도 하셔요 증빙할 수 없는 것들로

    ** 순환 보직이 있다해도 영업지원에서 회계로 이직하려면 회사다니며 스펙업을 해야겠죠? 자격증 준비도 하시고 재무 지식에 대한 지속적인 공부가 필요해 보이네요. 현실적으론 덩치가 있는 곳이라면 힘든 여정입니다.
    **추천 거절하고 그정도 회사 갈 수 있을지???? 이 대답은 스스로가 알아야합니다. 내가 기업의 재무쪽이라면 받아주겠는가, 그 스펙을 그 이력을 만들 수 있는가, 난 지금 충분한가

    **개인적으로 말도 안되는 자신감은 독이지만 필요합니다. 특히 신입은요

    2023-09-0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