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공기업 사무직 지망하는 무경력자 조언 부탁드립니다
서류 스펙:
토익 900점대 초반
토익스피킹 al
전산세무1급 재경관리사 컴활1급 한국사1급 실용글쓰기3급
특이사항:
세무사 시험 1차합
인턴X 대외활동X 알바경험만 있음
경력이 전혀 없어서 자기소개서랑 면접이 정말 막막합니다
컨설팅이나 면접스터디로 커버가 될지 고민이에요
제가 나이많은 쌩신입이라 지금 인턴을 하기에 부담되는 상황인데
그래도 인턴을 한번은 하는게 나을까요?
그리고 세무사 1차합은 마이너스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자기소개서에 언급하지 않았는데 옳은 판단인가요?
-
공준모 같은 카페 가입하시고
일단 서류 합격할 때까지
가능한 지원을 많이 하세요
공기업은 사기업하고 달라서
2차시험점수가 어지간하게 높지 않은 이상
면접이 중요합니다
인턴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인턴경험없어도 합격하는 사람 많아요
알리오에 대부분 정보공개가 되어 있어서
합격자 출신대학 같은 자료로 찾아볼 수 있어요
수도권 상위권 대학이 다수 합격합니다
컨설팅은 면접에서 한마디도 못하는 정도면 추천하고 그렇지 않으면 거기에 돈 들일 필요는 없습니다
면접스터디는 쪽팔릴 거 같지만 의외로 도움이 많이 됩니다 면접스터디 추천드립니다 자료나 면접때 질의같은 것 공유하기도 해서 알짜입니다
1차시험합격한 거 면접 때 자기소개에도 어필하세요 도움되면 됐지 손해아니에요2023-08-28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