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마케터 직무의 전문성에 관하여
화장품 관련 콘텐츠 마케터가 금융 콘텐츠 마케터로 이직을 한다면 보통 어떤 반응 인가요?
직무를 바꾸는 정도의 차이로 인식하나요?
-
콘텐츠 마케터와 광고 기획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업종의 광고 기획과 콘텐츠 마케터로 일한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리면 시장의 트렌드를 따라가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요. 콘텐츠 마케터의 큰 흐름과 기획 능력이 있으면 화장품이나 금융 관련 지식에 대한 차이는 있지만 그 부분은 적응하면 되지 않을까요 더 중요한 것 기업 내 부서에서 AI를 다루는 기업이라면 화장품이나 금융회사나 별 걱정이 없이 지원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2023-07-12 작성 -
아랫댓글 말씀처럼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은 어디 분야든 비슷하게 흘러간다는 점 입니다.
결국은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거기 때문에 큰 상관은 없으나
금융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지 않다면 다소 어려울 수 있다고 봅니다.
남성분들이 뷰티,악세사리 관련 마케팅쪽으로 취업을 잘 하지 않는 이유기도 해요.
해당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이나 취미가 있다면 그쪽으로 가긴 하지만 솔직히 여성분들이 이력서를 넣는 경우가 거의 대다수긴 하거든요2023-07-11 작성 -
다른분들처럼 이런것도 해봤구나 이런쪽에서 했었구나 정도의 인식인 것 같아요
다만 이직한 회사에서 이후에 업무에 얼마나 잘 융화되느냐에 따라 인식이 달라지겠죠
이전 마케터분은 경력이 꽤 있으신 상태로 오셨는데 결국 다른 분야의 특징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빠르게 퇴사하셨다고 들었어요2023-07-11 작성 -
마케터라는 직업이 원래 특정 분야를 담당하기 보다는 다양한 분야를 언제든 마케팅 할 수 있는게 장점이자 단점.. 패션처럼 한 분야 경험을 엄청 우대하는 인하우스가 아니라면 크게 신경은 안써요 다양한 경험이 있는게 오히려 장점일 수도 있음
2023-07-11 작성 -
너무 잘 아시겠지만, 마케팅 분야가 달라도 일하는 방식은 비슷하니까요
`화장품 관련 콘텐츠도 해봤구나` 정도로 인식하지 않을까요?
대행사에서 일할때 작성자분처럼 뷰티관련쪽에서 일하다 오신분이 계셨는데
그냥 저런 업무를 했었구나 정도였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요2023-07-1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