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너무 힘들어요..ㅠ

조회수 808 2023-06-28 수정

안녕하세요.



무역회사에서 6개월 정도 일을 하고 있는 신입사원입니다.

원래 무역팀에서 일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회계팀으로 부서 변경을 하라고 통보받았습니다.

솔직히 회계 일이 싫은 건 아니지만

회계 팀원분들이 너무너무 싫고 제가 지금까지

일하면서 봐왔던 분위기가 있어서 직무 변경을 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런데 거의 반강제라 안 가면 지금 있는 무역팀에서 엄청 힘들 것 같고

만약 회계팀으로 간다고 해도 워낙 빡빡하고 힘든 부서라 비슷할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회계팀으로 가서 6개월 버티고 이직하는 방법도 있고

그냥 지금 무역팀에서 6개월 버티고 이직하는 방법

지금 이직하는 방법 등등.. 제3자가 보시기에 어떻게 하는 게 괜찮을지 알려주세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8
  • 프로필 이미지 mentor1314122 금융사무 / 6년차 Lv 1

    인생을 살면서 보니, 회계의 경험과 지식을 쌓는 것도 좋은 자산이 될 것 같기도 하네요. 물론 익숙한 부서와 동료들이 편하고 좋지만, 때때로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것을 도전 할 때 한 단계 발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것 같아요. 용기가 필요한 일이지만, 가치도 있다고 봅니다. 할 수 있다고 믿고 찬찬히 하면, 새로운 일도 잘 할 수 있을 거에요. 물론 최종 선택은 본인의 결정이지요^^ 화이팅 입니다~

    2023-07-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715436 무역사무원 / 5년차 Lv 3

    6개월 생각보다 깁니다. ㅜㅜ 정신적으로 너무 스트레스받아서 그게 더 힘들수도있어요.
    무역에서 회계로의 이동은 말도 안되는 건데, 어쩌다가 이동을 하라는걸까요?

    2023-07-0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710312 무역사무원 / 20년차 Lv 3

    6개월차 신입이면 한참 관련업무를 배워가며 일해야하는 시기인데 회계로 업무변경이면 그 회사에서는 무역관련 직무에서는 멀어질 확률이 높겠습니다. 6개월차 신입의 위치에서 판단해야할 것은 경력을 어느쪽에서 쌓느냐일 겁니다. 어차피 지금 시기에서는 어느쪽이건 배우며 일해야하는 위치입니다. 그러니 회사에서도 변경을 제안한것 같습니다. 어쨌든 그 회사에서는 무역업무로 오래 일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그러니 우선은 변경부서, 회계로 옮겨서 일을 해보고 다시 그 상황에서 판단을 해보십시요. 어쩌면 그 일에 관심을 갖게될수도 있고, 아니면 일하면서 여러생각을 하게 될겁니다. 일단은 일을 해보고 도저히 아니다 싶으면 그때 이직을 고려해봐도 늦지않을것 같습니다.
    6개월차에서 억지로 6개월 더 버티고 1년 쌓은 경력이 앞으로의 이직에 그닥 중요한 재산이 되긴 어렵다고 봅니다. 올해는 다양한 기회로 여러가지를 배워보는것이고, 진짜 완전한 경력은 내년부터 다시 시작한다 생각하면서 천천히 그리고 조용히 이직을 준비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2023-07-0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021866 무역사무원 / 23년차 Lv 2

    젊었을때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것두 너무 좋습니다. 월급받고 회계업무 배우고 좋네요. 무역은 나중에 해도 괜찮습니다.~^^
    올 하반기 경기침체가 예상되오니 회사에 붙어 계세요. 잘못하다 개백수될수도 있습니다.

    2023-07-0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229416 무역사무원 / 20년차 Lv 1

    안녕하세요 ^^ 20년 전 제 모습이 보여서 제 경험을 공유하여 드립니다.
    저도 무역회사 무역팀에서 첫 근무를 시작했는데요. 해외 출장부터 공장지사 건립등 많은 일들을 거치다 보니 10년차부터는 회계팀까지 도맡게 되었답니다. 처음엔 일이 너무 많아 고민도 많았지만 하다보니 회계쪽이 모든자금의 흐름이 파악되고 회사에서의 이슈도 가장 빠르게 체크되는 중추적 부서! 였습니다. 무역&회계(ERP)는 직장생활 오래 하실 경우 필수요소 입니다. 지금은 조금 힘들더라도 전산세무회계까지 배움카드로 교육 다니시면서 익혀두면 정말 유용한 님의 비장의 칼자루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자부 합니다.

    2023-06-2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054417 UI·UX디자이너 / 5년차 Lv 3

    우선 제일 중요한것은 질문자분께서 앞으로 회계 관련 커리어를 쌓으실건지가 아닐까요?
    앞으로 이직하실때 무역 쪽으로 하실것이라면 또한 무역 업무에서 회계가 중요하지 않다면 앞으로 일하게 되시는 6개월은 인정받지 못합니다.

    저도 회사에 팀을 옮기고 싶지 않다고 말해보고 존중해주지 않는다면, 당장 바로 이직을 하거나, 여유가 되신다면 퇴사를 하시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같은 직무라도 회사에 따라 물경력이 되면 이직할때 힘들게됩니다.
    저는 무역과 회계가 얼마나 관련이 있을지 몰라 깊게 답을 드리지는 못하나,
    본인이 보시기에 다른 회사에서 원하는 능력지에 회계가 없다면 물경력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것만 알고 계시면 좋을듯합니다.
    앞으로의 커리어의 방향성을 잘 생각하셔서 좋은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

    2023-06-28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90831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Lv 5

    안녕하세요.
    버티는 게 쉽지 않아요.
    그러니까 몇 개월 버티겠다고 기간을 설정하는 것은 현재 무의미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상황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니까요.
    무역팀에서 계속 일하고 싶다고 말씀하시고 상황을 지켜보세요.
    그리고 상황에 따라 계속 일하거나 퇴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3-06-2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221657 사무담당자 / 15년차 Lv 5

    1). 선택사항 존중안하면 그만두는게 가장 좋습니다.
    2). 지금하는 무역팀에 일하겠다.(회사관리자분하고 애기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만약 안받아준다면 정리한다고 애기하시고요.!!
    적성이 안맞는데 억지로 일하면 업무능률이 떨어집니다.!!
    3). "회계팀" 만약 근무를 하신다면 나중에 6개월뒤 or 1년뒤 연봉협상(급여인상!!) 확정된다면 또 애기가 달라집니다.!!
    물론 회계업무 "중요합니다.!! 회계업무하면 이직후 어딜가나 다른회사 취업한다면 유리합니다^^(경력직 인정해주니까요.!!)

    2023-06-2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