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조언부탁드립니다 회계직렬

조회수 1,604 2023-06-05 수정

안녕하세요 세는 나이로 26살인 취준생입니다. 1년반 정도 전문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던 도중, 시험성적이 너무 낮아 본격적으로 취업준비를 하고자합니다. 다만, 관련 스펙이 너무 없고 주변에 정보도 찾을 수 없어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지방국립대/경상계열 (4.2/4.5)


 대외활동은 3년정도 한 서포터즈 2개,교환학생경험/ 동아리 총무역할이 전부입니다.

알바경험도 카페 경험 1년이 있지만 의미가 없어서 ...자세히는 적지 않았습니다.


자격증은 사회조사분석사2급/컴활1급/ 재경관리사/ 한국사1급이 있으며 추후 세무회계1급과 전산세무 2급을 시험 볼 예정입니다.


어학은 토익 830/ 토스 lv6정도입니다.


사실 시험준비를 하느라 인턴경력과 업무경력이 없어서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너무 답답합니다. 조회서알바부터라도 시작해야 할까요 ㅠㅠㅠ 중견을 바라는 건 욕심일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4
  • 프로필 이미지 비니입니다 회계담당자 / 2년차 Lv 5

    일단 가고싶은곳 나오면 서류 지원해보세요!
    면접보면서 자격증은 따도 상관없다고 생각해요!
    어짜피 실무는 다르니까요!

    저도 공부하면서 면접보러 다녔어요! 저는 고졸이고 운동쪽으로 일하다가 회계쪽으로 일하고 있어요!
    저도 중소에서 중견 준비중인 회사다니는데… 중견 욕심아닙니다.

    2023-06-16 수정
  • 안녕하세요!

    2023-06-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978620 감사 / 10년차 Lv 3

    일단 지원하고 면접 봐보세요
    스펙은 회계팀 인원 대비 차고넘쳐요
    은근 회계팀 무스펙 인원 많아요. 비전공자도
    그냥 지원하고 당당하게 면접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2023-06-1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707235 회계담당자 / 23년차 Lv 2

    저는 옛날 사람이라 도움이 될지모르나 저는 회계학 전공입니다.
    경상계열보다는 회계학전공이 취업은 잘되는편인것 같습니다. 조그마한 회계사무실에서 결산업무나 세금신고등을 실전에서 경험을 쌓아보는것도 중견기업에 경력자로 취업하실때 도움이 될수있을것같습니다.
    저는 운좋게 첫직장이 대기업이어서 많은 실전을 먼저 쌓았지만 결혼후 경력이 단절되어 작은 회사에 취업의 문을 두들릴수 있었던것은 작은 회사일수록 회계실문경험을 중요시 하더라구요.
    너무 조바심을 내시면 심적으로 위축만 될수 있으니 급여보다 경험을 할수 있는 개인 회계사 사무실등에서 경험을 쌓으세요~ 26살 걱정도 많고 본인 스스로 급하신 나이라고 생각하실수 있으나 너무 급하실 나이는 아니오니 자심감을 가지세요.어던 시험 준비를 하셨는지는 모르나 시험에 실패하였다고 공부한 지식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고 분명히 도움이 되실거예요.
    저희 딸도 시험공부하다 돌고 돌아 다시 학교에 복귀하여 졸업 준비를 하고 있는 학부모 이기도한 마음으로 글을 읽을때 너무 자심감이 없어보이셔서 속상합니다. 충분히 열심히 살아 오신게 보이는데 스스로를 위축시키실 필요는 없습니다. 26살 슷로는 늦었다고 생각하실수 있다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30대를 경력직으로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에 입사하시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세무나,회계,재무실전을 배울수 있는 작은 곳을 찾아보세요~
    너무 두서없이 써서 도움이 될만한 것이 있는 지 모르겠으나 힘내세요. 지금껏 열심히 살아오셨고 충분히 노력하신게 보입니다.

    2023-06-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712931 생산직종사자 / 17년차 Lv 5

    조회서 시간제가 됬든! 가리지말고, 사회경험 쌓으십시오!
    단 1주일이 됬든! 거기서 만난 동료들 / 사회경험 무시못합니다.
    그리고! 취업을 준비하는것도 연극배우랑 똑같습니다.

    배우가 무대 앞에서 벌벌 쪼다같이 굴면!
    관객들은 단박에 눈치 챕니다.
    그럼 최악의 상황! 보다말고 나가겠죠?
    욕심이 됬든! 겸손이 됬든! 자신감있게 준비하길!

    2023-06-0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820152 세무담당자 / 24년차 Lv 3

    공부도 잘하신것 같고 세무쪽도 관심 있으신거 같은데 자격증 취득하시거나 혹은 없더라도 아직 젎으시니까 중견 기업만 경력을 쌓는 곳은 아니니 일반 회사에서 작은 경력부터 쌓고 중견기업에 도전을 해보신다면 좋을것 같구요 지금 중견기업에 도전하기 전에 자신감 부터 가지세요

    2023-06-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243621 재무담당자 / 2년차 Lv 2

    괜찮은 스펙을 갖고 있으시고, 중견기업 이상의 회계팀에는 충분히 합격할 만큼이셔서 걱정은 안해도 될 거 같아요

    스펙은 여기서 더 필요하지는 않은 거 같고, 갖고 있는 스펙을 어떻게 자기소개서에 잘 녹여낼지를 더 고민해 보시는게 빠른취업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저와 단순히 비교해 위로드린다면, 질문자분보다 수험기간이 길었고, 나이도 많았습니다. 더해서 영어 성적,자격증도 적었습니다. 그렇지만, 취업시장에 뛰어든지 2개월만에 대기업 계열사 회계팀에 입사했습니다. 물론 다른 회사도 서합, 최종합 있었습니다.

    고생하세요.

    2023-06-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795875 재무담당자 / 2년차 Lv 2

    인서울4년제에 질문자님보다 학점도 낮고 영어도 못하고 회계사시험줔비함 것 뿐인데 중견기업 회계팀 잘 다니고 있습니다.
    자소서 첨삭부터 전략적으로 받으시구요. 당장3개월안에 취직이아니라 6개월에서 1년잡으시고 전투적으로 매일 1개는 낸다는 각오로 취준하세요.
    문과취업시장 어려워도 잘 가는 사람은 잘가잖아요. 주변에 자기 이력서 많이 썼다고 하면서도 취업안되던사람들 자소서 보면 형편없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현재 스펙은 문제가 아닌거같아요. 취준하면서 영어공부야 조금씩 하면되니까, 회계자격증 더 딸생각하지마시구요.
    알바경험으로 일한거 말고 일하면서 느낀것중엔 이야기로 쓸거리가 없는지 보시면 좋겠어요.

    2023-06-06 수정
  • 프로필 이미지 독한X 회계담당자 / 9년차 Lv 5

    준비하셨던 전문자격증이 당연히 회계사나 세무사였겠죠?
    대외활동은 뭐... 도움이 될만한 건 없어 보이고,
    자격증은 재경관리사 정도, 영어도 딱히 특출난 정도는 아닌 거 같고...
    인턴이라도 하셔서 업무경험이 있어야 중견 도전이 가능할 거 같아요.

    2023-06-28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8090082 경리 / 13년차 Lv 2

    일단 중소기업 저임금이라도 경영지원 총괄로 들어가서 1~2년 경력쌓으면 자격증 전산회계/전산세무 1급 도전하세요~ 이왕이면 더존(아이큐브 안되면 위학고) 사용하는 회사가 더 좋고요. 그도 안되면 이카운트 사용하는 자체기장 회사에서 경력쌓아야 이력그나마 인정받아요.
    자격증도 좋지만, 회사는 바로 업무 가능한 젊은인재를 더 선호합니다. 자격증 따면서 중소기업에서 경력쌓으면 중견기업 도전가능할거에요. 단, 중소기업 경력쌓고, 최대한 2년이내 이직하세요. 중소기업 이력이 중견기업 이직시 경력인정 거의 안될 확률 높아요.
    그래도 입사지원신청시 신입보다는 나을겁니다.

    2023-06-06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