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세무회계사무소에 취직하고 싶은데

조회수 343 2019-12-21 작성
안녕하세요? 곧있으면 졸업을 하는 취준생입니다. 제가 세무회계사무소에 취직을 하고 싶은데, 정확히 세무회계사무소에서 무슨일을 하는지, 세무랑 회계랑 따로 나눠서 일을 진행하나요? 지금부터 무엇을 준비를 해야 세무회계사무소에서 일을 할 수 있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제가 fat1급, 전산회계1급 자격증은 있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4
  • 프로필 이미지 mentor7297269 4년차 / 09학번 Lv 1

    세무사 사무소 같은경우에는 아르바이트도 시킬수있는 간단한 전표처리 말고는 기업 법인세나 원천세신고관련업무를 가장 많이 하는걸로 알고있어요. 때문에 전산세무 1급, Tat1급까진 공부를 하시는게 좋아요. 회계자격증은 정말 간단한 전표처리 외에는 실무에서 필요가 없거나 있다고 해도 고졸자들과 별반 다를거 없는 급여처우이기때문에 세무관련 자격증을 꼭 취득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지원서 쓸수있는 곳들도 훨씬 많아지거든요. 내일배움제 카드발급 하셔서 청년지원금? 받으셔도 되고 저는 경영지원쪽에서 총무업무관련해서 직장 다니면서 필요해서 국비지원으로 2달만에 땄어요. 공부 열심히 하시면 1달에도 할수있어요 !! 좋은 결과있기를 바랍니다

    2020-01-17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0124199 4년차 / 08학번 Lv 1

    업체들 기장대리, 각종신고업무 (원천세, 부가세, 연말정산, 법인세, 종합소득세) 를 하고 있습니다.
    모든 일이 그렇듯이 실질적으로는 정신없이 한꺼번에 일이 진행되고, 신고업무 때는 야근이 잦습니다. (저 일하는 곳에서는 야근수당이 따로 없었음) 그리고 자격증으로는 전산세무 2급, TAT2급 정도는 기본으로 있어야 합니다.
    전산세무 1급있으면 더 좋구요 (실제 전산세무 1급에서는 법인세를 다루기 때문에 알고 가시면 쫌더 편하긴 해요)
    근데 자격증보다는 일단 본인한테 맞는일인지 한번 취업을 해서 부딪쳐 보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2020-01-0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557412 4년차 / 12학번 Lv 2

    보통 기업의 세금관련 업무나 금전쪽 관련일을 하기 때문에 관리기업이 많거나 규모가 큰 사무소는 세무 따로 회계따로 하고, 작은곳은 같이 하기도해요.
    회계부 이외에 세무부쪽도 지원 예정이시라면 회계쪽 자격증 이외에 세무쪽 자격증도 함께 준비해보시는게 어떠실까요?

    2019-12-2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045082 4년차 / 11학번 Lv 2

    채용공고를 분석하셔서 하고자하는 직무에 필요한 자격증이라던가 그런걸 따셔야하며 세무사 자격증은 필수입니다 그래야지만 이력서를 넣을 수 있습니다

    2019-12-2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