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Apple 모바일기기 사용법 문의 응대 질문이요
Apple 모바일기기 사용법 문의 응대
이업무
어떤가요?
혹시
일반 tm/인-아웃바운드 처럼
감정 노동이 심한가요?
제가 물류에서만 근무 경험 이 많은지라
전화 상담은 처음인대
애플기기 상담 업무 많이 어려운 업무 일까요?
애플 기기 사용법 상담 해보신분
조언 이나 경험담좀 알려주세요
-
상담직관련 감정노동이 없는 직군은 없다고 봐야합니다.
특히 미 대면의 경우 시각적 효과가 없는 청각적 효과를통한 서비스를 제공함에따라 전달되는 어투, 화법, 음성의 높낮이로 판단되고있기 때문에 처음 이라면 힘들 수 있습니다.
다만, 업무 투입전 충분한 교육을 받는다면 이보다 쉬운 업무도 없습니다.2023-04-23 작성 -
말을 잘 하는 것이 상담과 응대에 도움이 되긴 하지만 대부분의 상담 업무는 어떤 답변을 해야 하는지 메뉴얼이 정해져 있어서 메뉴얼 숙지만 하신다면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단 CS업무 범주에 속하기 때문에 말씀하시는 것처럼 감정적인 노동이 필요하시긴 할 것 같습니다.
2023-04-21 작성 -
그냥 콜센턴데 그냥 콜센터 보다는 조금 전문 지식을 요하기는 하지만 일반상담사 수준에선 큰 차이는 아니에요. 기술상담이라고 해서 내부 문건 찾고 그거대로 트러블슈팅 해주고 해결안되면 전문상담사컨택해서 추가 답변 찾아보고 뭐 그러는 업무에요. ios 써보셨으면 좀 나을거고 안 써보셨어도 테스트 기기 있으니까 잘 익히시면 되긴합니다. 일반 콜센터처럼 진상은 있고 힘들어요. 콜센터에서 무상 판정 나가는경우도 있어서 그거 노리고 진상피우는 고객도 있고요.그래도 욕하고나 하면 메뉴얼 응대하고 바로 끊고 하는건되고 합니다. 추가로 교육이나 이런거 좀 있는편이에요. 콜센터중에서는 감정노동이 센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있고. 전자기기에대해 어느정도 숙달되고 무엇보다 말로풀어설명 잘 할수있으면 좀 더 유리합니다. 단순응대쪽인 일반 콜센터보다 말이 길어질 수밖에 없어서 말 주변 없으면 좀 더 힘들어요
2023-04-21 작성 -
Apple 홈페이지 내에 있는 문서들이 있어요.
일반 사용자도 볼 수 있는..
빨리 찾고 정확하게 안내해주는게 핵심일 것 같아요.
콜센터다보니 멘탈케어도 중요할 것 같구요..2023-04-2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