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업무

조회수 484 2023-04-19 수정

TM 센터 총무 업무면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인가요 ? 엑셀로 작성하는거 많은가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4
  • 프로필 이미지 mentor1885403 노무관리자 / 4년차 Lv 2

    어느 곳이든 엑셀. PPT 워드 한글. 요정도는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그렇다고 전문가적인 단축키를 다 외우고
    그러실 필요까진 없어요.
    주요한 몇개 외우고 개념 알고
    문서 작성이 가능한 정도면 됩니다
    전임자가 다 있기 때문에 보면서 하면 되요
    너무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ㅎㅎ

    2023-04-2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012640 총무 / 11년차 Lv 1

    업무 전반이 엑셀이랑 워드 작업이고, 사원관리 및 배서전산업무에 급여시책도 관리합니다.

    2023-04-2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648512 재무담당자 / 21년차 Lv 1

    총괄영업을 했습니다 직원교육도 진행했으며 디비관리 매출관리 급여관리까지 했습니다 급여관리나 기타업무는 엑셀로 작업했습니다

    2023-04-2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017953 인바운드상담원 / 전직장 Lv 2

    일한적없는데 어디가나 관리자로까지 생각하신다면 엑셀등 컴퓨터 활용능력이 많이 필요해보여요

    2023-04-2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