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다른 분야에서 경험쌓는 것도 좋을까요? 고민입니다 ㅠㅠ

조회수 380 2023-04-19 수정

안녕하세요. 저는 문구디자인이나 브랜딩 및 패키지 디자인 직무를 희망하고 있는 27세 여자입니다.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이력서를 넣고 있는 중입니다. 참고로 신입일 예정입니다..

한 30개정도 넣었는데 반 이상이 이력서 미열람이고, 이력서를 보고도 연락이안오는 곳도 좀 있더라고요ㅠㅠ 그래서 급한 마음에 콘텐츠 디자인이나 상세페이지 디자인 직무의 공고가 많아서 그쪽으로도 지원을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연락이 제법 오네요ㅠㅠ 현실적으로 보면 취업을 빨리 하는 것이 좋겠지만 멀리보자니 제가 원하는 일을 평생 못할거 같아서 걱정입니다.

한 길만 파는 것이 좋은지 골고루 지원해보는게 좋은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선배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5938975 시각디자이너 / 4년차 Lv 2

    안녕하세요, 요즘은 SNS에서 빠르게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나 제품을 팔기 위한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줄 디자이너를 특히 많이 구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문구류 회사나 해당 직무를 전문적으로 하는 에이전시에 합격하시면 좋겠지만 차선책으로 뷰티 브랜드의 인하우스 디자이너로 들어가서 업무를 배우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커리어적인 면에서는 고민을 해야하는 부분이긴 합니다만 실무만 생각했을 때 추천드리는 것이니 참고 정도만 부탁드립니다.

    화장품 관련 업계는 기업에서 브랜드를 자잘자잘하게 많이 내느라 브랜딩 할 일도 많고 신제품도 꾸준히 내야하기 때문에 패키지 디자인도 직접 프로세스를 다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심지어 작은 브랜드일수록 디자인 팀의 규모가 작아지기 때문에 더욱 프로세스를 (강제로) 많이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ㅠㅠ(경험담)

    물론 문구디자인 프로세스와 살짝 다르지만 문구는 생각보다 진입장벽이 낮아졌다고 느껴지도록 도와주는 보조 툴이 많기 때문에 나중에라도 따로 개인 브랜드를 내셔도 좋겠습니다.(이것 역시 경험담)

    근데 여기까지는 문구디자인쪽에 취업하지 못하셨을 최악의 경우에 대한 차선책이고 가장 좋은 것은 취업이 급한 게 아니시라면 원하는 문구디자인 분야로 꾸준히 지원해보고 작은 브랜드부터 차근차근 경력을 쌓아가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신입으로 들어가서 해당 직무를 배우기까지 가장 중요한건 프로세스를 어떻게 배우느냐인데 직접 해당 업계를 경험해보는 것과 경험하지 않은 것은 큰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수많은 탈락에 슬퍼하지 마세요. 질문자님을 알아봐주실 좋은 기업이 있을겁니다. 원하시는 직무, 원하시는 업종으로 취업 잘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2023-04-1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