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요즘 미래 고민으로 머리 아픈 24살 입니다

조회수 318 2023-04-17 작성

제가 병역특례 업체로 들어가서 5년간 재직중인데 끝날 때 되니까 미래가 막막합니다 품질관리 하면서 TEST도 하고 완제품검사성적서도 쓰면서 PCB 수리도 하면서 하고 있는데 뭔가 일하면서 품질아닌 품질 직무를 하는거 같아서 생각이 많습니다 하는 일 살려서 가야 할지 아니면 다른걸 배워야할지 자격증은 전기 기능사 하나랑 시그마GB 있네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6971840 반도체엔지니어 / 25년차 Lv 3

    음.품질은 크게 QA(QMS),CS,SQM,Reliability,FA등으로 나뉠겁니다.품질의 업무는 원래 ISO등 문서 작업과 내,외부 관리 감독과 대응등 할일이 많지요.
    품질을 Test,생산쪽에 붙혀두는 회사는 적은 인력으로 땜빵식 일을 할려는거겠구요.제 생각은 병특이후에 주 전공이 난감할듯보이네요.본인의 성격을 잘 파악해 보시는것이 우선일듯 보입니다.차분한지,내성적,외형적인지,대인 관계등...반도체에 Test분야도 제대로 PGM을 다룰 수 있다면,handler나 hardware적인 부분도 전문적인 것들이 많아요.아시겠지만.말은 길어졌는데요 미래는 본인 성격과 맞을것같은 job을 현 직장내에서라도 잘 파악해 보시는 것이.그걸 주전공으로 살리면서 경험치를 높이시는게.그러면 타 직장 구할때에도 salery등 유리하게 끌고 갈 수 있습니다.동일 연차라도 더 많이.

    2023-04-2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073123 23년차 Lv 2

    아직 시간은 많고 나이가 어려서 고민하지말고 하고싶은것이있나 생각하고 뒤돌아보지말고 그것만보고 달리세요

    2023-04-2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