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자재관리 업무 궁금합니다

조회수 3,378 2021-08-30 작성

자재관리 정확히 하는 업무가 어떤건가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3857246 반도체엔지니어 / 16년차 Lv 5

    자재관리 란 부자재 원자재 등 샘플 제작에 필요 한 자재를 입고 출고 관리를 하는 업무 입니다.
    재조에서 필요한 수량 요청 하시면. 그 수량 만큼 뺴주고, 자재 부족 하기전에 미리미리 입고 요청 하여 관리를 하면서
    업무를 진행 하고요. 매달 말이 수량 파악을 해서 정확이 맞는지 확인 하여 부족하거나 남을 경우 문제가 발생 하면
    집에도 못가고 수량 파악 해야 됩니다. 왜 부족한지 많은지. 누락한건지 아니면 잘못 불출 하였는지.
    단 1개 오차라도 발생 하면 안되고 매달 확인 후 연말에 총 재고 조사를 하여 다시 관리를 하는 업무 입니다.
    꼼꼼해야 할수 있는 업무이고. 한 1개라도 누락 되거나 재고 파악시 다를 경우 엄청 고생 합니다.

    2021-08-3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860916 구매관리자 / 18년차 Lv 1

    자재관리는 간단하게 말씀 드리면 생산활동에 필요한 부품이나 물품을 협력업체에서
    구매 공급받아서 입고처리하고 자재창고에 보관하였다가 선입,선출에 의거하여 생산에서 필요할때
    불출하는 행위 및 남은 부품 및 물품에 대해서 몇개 남았는지 수시로 파악하고 관리하는 업무 입니다.

    2021-08-3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215955 경영·비즈니스기획 / 1년차 Lv 5

    자재관리는 각종 소모품이나 필요한 자재들을 입고 이동부터 중간 정리, 출고 시 불출까지
    관리하는 업무입니다. 주로 지게차, 리프트 등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구요. 회사에 따라 물품은 다르지만
    창고에서 주로 근무하며 실제 물품을 넣고, 정리하고 검사하는 일을 하실거에요

    2021-08-3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