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업무가 어려운가요~?

조회수 359 2024-04-29 작성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90831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Lv 5

    안녕하세요.
    저는 다양한 고객센터에서 일한 경험이 있는데, 스크립트대로 그냥 읽으면 되는 고객센터가 있고, 하나씩 배워가면서 상담을 해야 하는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문의주신 고객센터는 후자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질문자님이 식품에 대한 관심, 이해, 배경지식이 있다면 상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식품에 대한 관심이 전혀 없고, 조리를 해본 적이 없는 사람은 고기 부위부터 모르니까 상대방이 어떤 부위를 말하는지, 어떤 단위를 말하는지 잘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배경지식에 따라 업무가 쉬울 수도 있고,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불특정 다수와 통화하는 것이 아니라 계약된 거래처와 통화한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해당 고객센터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6일 전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819546 뷰티·미용사 / 4년차 Lv 1

    콜센터 자체가 민원이나 강성고객이 좀 많은 편이라 감정소모는 심한데 반복적인 업무다 보니 업무 난이도 자체는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2024-05-0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056107 고객센터관리자 / 14년차 Lv 3

    해보진않았지만 콜업무 자체가 스트레스가 쩝니다 진상들 많구요 경력이 있으신진 모르겠지만 저도 이리 말하면서도 관리직으로 있긴합니다만 왼만하면 하지마세요

    2024-04-3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