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MZ 세대에게 IONIQ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 방안으로 브랜드를 대변하는 가상 인플루언서 제작을 제안합니다. MZ 세대와 소통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될 것이며, 자연스러운 일상 콘텐츠를 통해 경쟁사는 모방할 수 없는 IONIQ만의 정체성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가상 인플루언서가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첫째, IONIQ이 전달하고자 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지속 가능성'은 고객이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무형의 가치입니다. 이를 고객에게 인식 시키기 위해서는 유형의 수단이 필요하며, 가상의 인물은 이러한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가상 인플루언서가 보여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는 크게 힐링(Recharge), 환경 보호, 여행이 있습니다. 이는 글로벌 MZ 세대의 최근 관심사일 뿐 아니라 '배터리를 통한 충전(Charge)', '친환경 이동수단', '넓은 실내공간'이라는 IONIQ의 경쟁력을 드러낼 수 있는 카테고리이기도 합니다.
둘째, 특정 국가를 넘어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 '국경 없는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유형의 수단이라는 관점에서는 IONIQ을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 또 다른 선택지가 될 수 있지만, 이는 특정 지역만을 대상으로 한다는 한계를 가집니다. 가상 인플루언서는 시공간의 한계를 넘어 글로벌 MZ 세대 대상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셋째, 가상 인플루언서 시장은 연평균 30%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그 주축에는 MZ 세대가 있습니다. 한 예로, 미국의 가상 인플루언서 '릴 미켈라'의 팔로워는 300만 명에 이르는데, 그 중 83% 25세 미만일 정도로 MZ 세대의 관심도가 높습니다. 가상 인플루언서는 실제 인플루언서와 같은 유대감을 형성하기 어렵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지만, 사전에 구체적인 스토리를 형성하고 고객 반응을 모니터링 하며 잦은 빈도로 소통한다면 해결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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