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C의 경험으로 전략적인 판매, 매출을 높이겠습니다"
영업관리는 가맹점주와 협력하여 점포의 매출 및 이익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을 고민하고, 본부 정책이 점포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소통하는 직무입니다.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저는 마스크 판매를 통해 분석을 통한 판매 기획 능력과 목표 의식을 증진하였습니다.
사회적 기업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시청 내의 마스크 판매업장을 직접 운영한 적이 있습니다. 초반 적응이 끝난 후, 엑셀로 판매량을 기록해보았습니다. 많이 판매되는 디자인과 소재를 분석하여, 더 판매량이 높은 상품을 기획하였습니다. 또한, 제품 믹스를 시도하여 마스크와 함께 직접 만들어 단가를 낮춘 스트랩을 세트로 구성, 판매를 시도했습니다.
이 전략과 목표에 대한 집념으로 일평균 10개 판매에 그치던 판매가 100개까지 치솟으며 회사의 매출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다채로운 판매기획과 높은 목표 의식으로 GS2에서도 매출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관리자로 성장하겠습니다.
글자수 509자863Byte